기사 메일전송
명품 업체 ‘다리’… 재탄생하며 사업 박차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0-04-16 18:25:22
  • 수정 2020-04-16 19:42:46

기사수정
  • 다리 인터내셔날 김형석 대표 “숍인숍 안경원의 이익 확대에 최선 다할 터”

한때 국내 아이웨어 업계에서 대표 회사였던 다리 인터내셔날이 사업을 재개하며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새롭게 재탄생한 다리Int.은 한샘앤컴퍼니와 프레쉬콘의 합작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패밀리 안경원 1,000여 곳에 프레임,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등을 공급하는 샵인샵 계약을 진행하며 일선 안경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초 김형석 대표에게서 새롭게 시작하는 다리Int.의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 다리 인터내셔날 김형석 대표

- 프레임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김형석 대표 : 지난 27년간 프레임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게 다리Int.을 맡았습니다. 새롭게 변화한 저희 회사에 안경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안경원 샵인샵은 어떤 형태로 운영되나요.

김형석 대표 : 오로지 안경원 보호에 초점을 맞춘 숍인숍입니다. 고가 브랜드 제품을 MD 추천, 선별 과정을 통해 본사가 최소 마진으로 공급가를 낮추어 공급합니다. 가격 대비 최상의 제품을 고객과 안경원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죠. 한샘앤컴퍼니의 자회사인 한샘스타즈와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해 안경원과 소통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결국 한샘스타즈는 한샘앤컴퍼니에서 탄생한 안경체인 자회사로 안경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안경원에 보다 빠르게 공급받는 전국 유통을 갖춘 체인업체입니다.


- 전략이 특별하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김형석 대표 : G-Sevenstars가 자사의 핵심 브랜드입니다. G-세븐스타스는 ‘A4 용지 6가량의 경량을 자랑하는 아이웨어로 시장 분석 트렌드 분석 회의/계획 디자인/설계 제작/생산 납품 A/S 7단계의 전문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공급됩니다. G-세븐스타스는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멋지고 예쁜 아이웨어와 함께 일상의 주인공으로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명 브랜드의 샵인샵에 공급

-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많습니다.

김형석 대표 : 유명 브랜드가 적지는 않습니다. LIINTA, Chloe, MCM, KARL LAGERFELD, CALVIN, LACOSTE 등과 독점판매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특히 가격은 끌로에 브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는 소비자가격이 138천원으로 현재 환율 상승 시점에서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해 타 명품 브랜드와 경쟁력이 우위입니다. 또 자사의 유명 하우스브랜드인 린타는 매년 해외광학전에 꾸준히 참가하며 높은 네임벨류를 확보했고, 올해 신상은 9만원대에 판매해 큰 선호도를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안경원의 수익을 높이는 상품을 꾸준히 개발한다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특히 자사는 소규모 안경원도 제품을 원하시면 입점시킬 계획입니다.


- 재탄생한 다리Int.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요.

김형석 대표 : 국내 에이전트 대부분이 국내에서만 사업하는 것과 달리 자사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총판업체로 해외 유명 브랜드의 활로개척에 월등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동안 안경시장의 과열 경쟁으로 어느 브랜드가 인기가 있으면 곧바로 카피가 나와 보호를 받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새로운 각오로 탄생한 자사는 독보적인 컬렉션을 개발 공급할 방침입니다. 자사의 프레임에 안경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
99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국계 이커머스, 한국 안경시장 파상 공세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의 마구잡이식 판매가 안경원은 물론 국내 소비시장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에서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법규에 저촉되는 다양한 상품을 무차별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  특히 ...
  2.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 일정 발표 ㈔대한안경사협회가 지난 20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2024년도 안경사 보수교육’에 대한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보수교육은 3월 8일 인천시안경사를 시작으로 4월 28일 전남안경사까지 16개 시도안경사회 별로 치러질 예정이다.  교육 이수를 위해선 각 안경사회를 대상으로 교육신청 후 현장 보수교육에 참가하면 되는데, ...
  3. 백내장수술 보험금 분쟁은 현재진행형 백내장 수술이나 도수치료와 관련된 보험금을 둘러싼 소비자와 보험사 간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현대해상, 소송 제기 건수는 삼성화제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23년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하는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총 4만 739건으로 전년대비 6.7% ...
  4. 백내장 혼합진료 금지, 안과의사들 발끈 급여와 비급여를 함께 시행하는 이른바 ‘혼합진료’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목되는 백내장과 도수치료 등의 실손보험금 금지를 본격 시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달 29일 민주노총•한국노총에서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노조가 주최한 ‘혼합진료 금지, 왜 필요한가’ 토론회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돼 혼합...
  5.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②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팔만대장경은 목판이 81,137매(枚)이고, 한 판에 644자씩 새기어 약 5,200만자가 넘게 담겨 있다.  고려 고종 23년인 1236년에 몽골의 침입을 불력으로 막아내기 위해 조판에 착수해 16년만인 고종 38년(1251)에 완성했다. 팔만대장경은 1천명의 각자공이 만들었는데, 모든 각자공은 한 자를 새길 때마다 3번씩 절을 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