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 간디 안경 4억에 최종 낙찰 - 英 브리스틀 경매서 예상보다 17배 높게 낙찰 - 1920년대 사용하던 안경으로 추정
기사수정


인도의 독립운동가이자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마하트마 간디의 트레이드마크인 안경이 경매에서 한화로 약 4억원에 낙찰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1일 영국 브리스틀에서 열린 경매에서 간디가 1920년대 남아공에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동그란 금테 안경이 26만 파운드에 낙찰됐다.

 

이 금액은 경매업체인 이스트브리스틀옥션스가 당초 예상했던 가격 15천파운드(23백만원)보다 17배 가량 높은 금액이다.

 

이 안경의 소유자는 브리스틀에 거주하는 80대 남성으로 경매업체에 연락도 없이 안경을 일반 봉투에 넣은 채 경매업체의 우편함에 두고 가버려 이틀씩이나 안경이 방치되기도 했다.

 

경매업체에 따르면 낙찰된 안경은 1920년대 남아공에 소재한 한 석유업체에서 일하던 소유자의 삼촌이 간디로부터 안경이 별로면 버려도 괜찮다는 말과 함께 선물 받은 것이다.

 

경매업체의 앤디 스토 경매사는 이 안경은 간디가 1920년대에 약시 진단을 받은 후 생애 처음으로 맞췄던 안경 가운데 하나였을 것으로 추정된다담당자들의 조사를 거쳐 확실한 정품으로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감정이 끝난 후 소유자에게 안경의 가치를 알려주니 기겁하는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13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