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안경사협회 •옵틱위클리 공동 캠페인 / 2020년은 누진렌즈다!⑰ - ‘누진렌즈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한 효과적인 준비는? - 누진렌즈 판매 확대는 고객체험이 최고!
기사수정


누진렌즈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은 어떤 부분이 만족되어야 구매로 이어질까?

 

안경사 입장에서 이 같은 의문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어려운 질문이다.

 

결론적으로 안경사의 전문성은 물론 다양한 제품 구비와 가격 등 여러 요인들이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우선되어야할 것은 체험이다.

 

우리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자들의 후기를 참고하거나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것이 보편적인 순서임을 떠올리면 쉽게 이해될 것이다.

 

누진렌즈 역시 소비자가 구매에 도달하기까지는 다양한 요소를 거치겠지만, 무엇보다 고객이 멀리도 가까이도 잘 보이는 누진렌즈의 특징을 직접 경험하고, 또 자신의 평소에 가졌던 불편함을 누진렌즈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을 내리면, 누진렌즈는 반드시 구매해야 되는 상품이 된다.

 

고객에게 체험을 통해 만족을 실현시킬 수 있다면 누진렌즈 판매는 성공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누진렌즈 피팅센터의 구성 요소

그러면 고객이 누진렌즈를 체험하기 위해 전문 누진렌즈 피팅센터를 구성하는 부분에서 필수적인 것은 무엇이 있을까.

 

 

1조건은 누진과 사무용 TR세트이다

- 누구나 언어적 소통을 통하여 누진렌즈를 판매할 수 있지만 TR세트로 원, 근거리의 선명함과 누진 및 사무용 렌즈의 차이점을 고객이 명확하게 느낄 수 있다면 판매에 더욱 유리할 것이다.

 

2조건은 근거리 시표이다

- 대부분 근거리 시표를 사용하지만 더욱 권장할 수 있는 방법은 소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근거리 선명도를 체크하는 방법이다.

 

3조건은 여러 가지 체험 기구들이다

- 이중초점과 누진렌즈의 차이를 보여줄 수 있는 비교 툴과 누진렌즈 사양별 시야비교표, 개인맞춤 누진렌즈와 일반 누진렌즈의 차이점 등을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등을 기본으로 갖추면 판매가 훨씬 용이해진다.

 

 

또한 더 나아가 4차산업 시대에 발맞춰 AR, VR 등을 통해 누진렌즈를 체험하도록 비치한다면 더 많은 고객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의 누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수록 판매가 용이해지고, 누진렌즈 시장의 저변도 확대할 것이다.



1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13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안경매니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