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경산업 빅데이터’ 검색 계속 상승 - 진흥원, 국내시장 분석과 주요 수출국 안경 정보 제공하며 관심도↑
기사수정


▲ 아이웨어포털(eyewearportal.or.kr)의 메인 화면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이 구축한 아이웨어포털(eyewearportal.or.kr)에 대한 안경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이 늘고 있다.

 

지난해 말에 선보인 아이웨어포털은 국내시장 분석과 16개 주요 수출국의 안경산업 정보를 제공하는 안경산업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최근 발표된 소셜 빅데이터로 분석한 안경산업 이슈 리포트는 이 같은 사이트의 가치를 잘 보여주고 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지난 1월 네이버 뉴스, 블로그 등에서 발생한 안경산업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자료를 담았는데, 지난달 안경 관련 키워드는 총 68,350건으로 이는 전달인 12월의 63,549건보다 7.6% 증가한 수치다.

 

▲ ‘소셜 빅데이터로 분석한 안경산업 이슈 리포트’의 일부.

1월의 주요 이슈는 겨울철 눈 건강으로 상위 키워드로는 시력398건으로 가장 많은 빈도로 나타났고, 다음으로 피로’ ‘블루라이트’ ‘안구건조증’ ‘다비치안경’ ‘자외선등이 상위 검색에 올랐다.

 

진흥원의 한 관계자는 키워드가 상승한 것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온라인 강의 등 여러 콘텐츠들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면서 블루라이트 차단 등 눈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때문으로 판단된다업계 관계자들이 아이웨어포털을 통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 홍보 및 마케팅전략 수립 등 다방면에서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53)350-7851


13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14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