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금 일본은 대형 차량형 안경원 ‘성업 중’ - 日 메가네슈퍼, 검안과 부대시설 완벽하게 갖춘 차량 안경원 인기 -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 선호
기사수정


▲ 이동식 차량 안경원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들.

일본 전역에 330곳의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는 메가네슈퍼 안경체인이 지난해 3월부터 운영 중인 이동식 차량 안경원을 더욱 확대키로 했다.

 

40세 이상 중장년층 노인을 대상으로 필요한 사람에게 안경을 보낸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최근에 대형 차량으로 교체하는 등 서비스 개선을 강화하며 실제 매장과 동등한 시력검사와 렌즈 가공기 등을 갖추고 있다.

 

이동식 안경원에 근무하는 안경사들은 안경원에선 구입율이 평균 25% 미만인데 반해 이동식 차량 안경원은 수요가 있는 곳을 방문함으로써 구입율이 100%에 육박한다더욱이 차량용 안경원은 가족 전체가 안경을 맞추는 경우가 많아 평균 매출이 박스 안경원보다 매우 높다고 전했다.

 

메가네슈퍼의 관계자는 차량용 안경원은 고객에게 요청이 들어오면 안경원 문을 닫고 이동하기에 추가비용이 들지 않아서 더욱 효율적이라며 이동식 차량 안경원은 기다리는 것이 아닌 수요가 있는 곳으로 출동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호시자키 나오히코 대표는 메가네슈퍼와 타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검사 전의 휴식 서비스와 최대 60개 항목에 달하는 세밀한 시력검사라며 이동식 안경원에서도 실제 매장과 똑같은 휴식 서비스, 세밀한 시력검사를 제공하는 등 안경을 조제 판매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15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