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퀄컴, 무선 AR 스마트뷰어 발표 - 무선으로 사용하는 AR글라스 개발 - 최적의 XR 체험 제공
기사수정


▲ 퀄컴에서 발표한 신형 무선 AR 스마트뷰어 이미지.

미국의 반도체·통신장비 기업 Qualcomm가 지난달 20AR(증가현실) 글라스 및 헤드셋용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플랫폼 ‘Snapdragon Spaces XR’의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의 AR글라스 무선 AR 스마트뷰어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무선 AR글라스는 애플의 에어팟 제조사로 유명한 중국기업 Goertek가 맡았고, 2019년에 공개된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XR2를 탑재해 무선 대응이 가능해졌다.

 

디자인은 스포츠 고글 형태로 무게는 106g으로 이전의 제품이나 타사에 비해 더욱 경량화 됐고,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장착자의 머리와 손동작을 추적하여 최적의 XR 체험을 제공할 수 있다.

 

지난 1CES 2022에서 퀄컴은 AR 안경용 프로세서 개발 사업을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할 것이라고 발표해 큰 주목을 받았다.

 

당시 퀄컴은 프리미엄 기술과 폼팩터 혁신으로 AR기술을 대중화하려는 다양한 소비자와 기업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킬 것이라며 무선 AR 스마트뷰어는 일부 파트너에 먼저 제공되고, 향후 몇 개월간 점차적으로 확대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16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