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쟁 심한 안경원의 해방구는 메디컬화 입니다”
  • 고수영 기자
  • 등록 2016-08-12 17:30:50

기사수정
  • “메디컬 지향하는 안경원이 성공하고, 앞으론 정확한 검안과 Rx렌즈로 처방해야”

▲ 칼자이스비전코리아㈜ 최익준 대표

“쌍둥이의 지문이 서로 다른 것처럼 인체의 눈은 사람마다 좌우 시력이 모두 다릅니다. 사람의 눈은 그 누구도 같은 시력을 가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안경사 분들은 정확하고 세심한 검안에 이어 조제하는 렌즈도 일반렌즈보다 Rx렌즈를 조제하는 것이 바른 처방입니다.”

 

더위가 시작되는 7월말 서울 상수동의 칼자이스비전코리아㈜의 본사에서 마주한 최익준 대표는 인터뷰 내내 ‘안경사는 안 보건 전문가’라며 정확한 검안과 Rx렌즈의 처방 강화를 누누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경사의 전문성이 본래의 목적대로 자리 잡도록 교육에 앞장서는 곳이 칼자이스의 참 역할임을 힘주어 말했다.

 

 

자이스 렌즈는 검안 전문가가 다루는 렌즈

최 대표는 먼저 ‘칼자이스는 단순히 안경렌즈를 공급하는 회사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칼자이스는 보이지 않는 현실을 보이도록 ‘We make it visible(우린 그것을 볼 수 있게 만든다)’하는 솔루션 조직”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리고 “빛의 명암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동공 크기에 따라 또 운전 중 어두운 곳에서 동공이 확장될 때 등 여러 상황에서 더 맑은 시야를 확보하도록 시력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인이 바로 칼자이스의 구성원”이라고 설명했다.

 

최 대표의 말에 따르면 현재 시장에서 근용부/원용부 등을 간단히 구분해서 각기 다른 도수를 삽입한 누진렌즈가 조제되고 있지만, 칼자이스 렌즈는 이 같은 간단한 구분을 탈피해 전문가의 정밀 구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4만 개 이상의 점 가공으로 눈에 가장 편안한 렌즈를 생산하는 곳이 칼자이스이고, 그 결과 완벽한 개인맞춤렌즈, Rx렌즈로 정밀한 시력 솔루션을 칼자이스가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최 대표의 말이다.

 

실제로 최익준 대표는 2011년 칼자이스비전코리아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자이스 아카데미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왔다.

 

그 결과 현재 칼자이스 매출의 80% 이상이 안경사의 세밀한 검안에 의해 생산되는 Rx렌즈에서 창출되고 있다.

 

‘안경렌즈는 메디컬의 본질에 충실한 검안이 필수적이고, 따라서 메디컬적인 측면을 지향하는 안경원만이 성공할 수 있다’는 최 대표의 평소 지론이 실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메디컬에 집중하면 업계 문제 자연 해소”

최근 선보인 자이스 아웃도어 렌즈 솔루션도 ‘볼 수 있게 만든다’는 칼자이스의 기업 이념이 명쾌하게 반영된 아이템이다.

 

그 결과 운동과 레저를 결합한 애슬레저(Athleisure) 열풍을 반영한 자이스 스포츠 렌즈, 자이스 듀라비전 미러코팅, 자이스 편광필터 등 자이스 아웃도어 렌즈 솔루션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에 무도수 선글라스를 당연시 여기며 이용하던 고객들에게 Rx처방을 통해 맞춤형 정밀 렌즈로 제공됨으로써 소비 형태를 바꾸고 있는 것이다.

 

최 대표는 “싱가포르의 어느 안경원의 원장이 말을 듣고 큰 감동을 받은 적이 있다”며 “이 안경원은 기성렌즈의 판매는 거의 없고 대부분 Rx렌즈를 조제 처방하며 소비자의 신뢰와 매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었다”고 말했다.

 

최 대표의 주장에 따르면 한국의 안경원도 싱가포르의 이 안경원처럼 솔루션 전문가로 변화해야 가격파괴, 과당경쟁 등 현재 안경시장이 겪고 있는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 대표는 “이를 위해 칼자이스는 우리 안경사 분들이 검안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익준 대표는 안경사 전문교육센터로 평가받고 있는 자이스 아카데미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 안경사의 메디컬적인 수준이 향상되면 자연스럽게 국내 안경시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는 확신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안경사 면허 소지자인 최익준 대표가 주장하는 국내 안경원의 메디칼화 추구는 기자에게 강한 설득력으로 다가왔다.

 

불경기에 기운 빠지고, 다른 매장으로 고객을 빼앗겨 실의에 빠진 안경사에게 최 대표의 안경렌즈의 솔루션화, 안경원의 메디컬화가 안경원의 해방구이고 탈출구임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TAG
1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3.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4.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5.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