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L 스트레스… 산소 전달량이 문제
  • 편집국
  • 등록 2011-07-04 16:57:52

기사수정
  • 하이드로젤 재질은 습윤성이 뛰어난 신소재로 렌즈 자극 최소화시켜
소프트 콘택트렌즈를 위한 제안②

‘콘택트렌즈는 10년 이상 못 낀다’는 속설이 있다. 렌즈를 착용하다 보면 눈이 점점 불편해져 장기간 착용이 힘들다는 것이다.

실제로 렌즈를 오랜 기간 동안 착용하거나 하루 8시간 이상 장시간 착용하면 각막과 렌즈 사이에 마찰이 생기고 렌즈가 뻑뻑해져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충혈, 건조, 피로는 렌즈를 장기간 착용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느껴보는 렌즈 스트레스다.

또한, 소프트렌즈는 눈 전체를 덮음으로써 산소투과율이 하드렌즈 보다 떨어지므로 눈 건강을 위해서는 하드렌즈를 착용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높은 산소투과율과 편안해진 착용감으로 각광받고 있는 원데이 실리콘 하이드로젤 소프트렌즈는 그 같은 걱정에 해답을 주고 있다. 실리콘 하이드로젤은 렌즈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산소 전달량이 높은 실리콘과 습윤성이 좋은 하이드로젤 성분을 결합한 신소재로써 렌즈로 인한 자극을 적게 할 수 있다.

특히,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 시장을 대표하는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는 아큐브의 독자적인 하이트라클리어1 기술을 이용해 실리콘 하이드로젤 재질에 다량의 습윤인자(긴 체인 모형의 친수성 입자; PVP)를 함유시켜 눈의 건조감을 덜고 촉촉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아큐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98%의 산소가 각막에 전달되도록 하여 각막 기능 대사가 원활해져 충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매끄러운 렌즈 표면의 낮은 마찰계수로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구에 닿는 C/L은 관리에 신경써야

그러나 이처럼 뛰어난 재질의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를 원데이로 착용해야 하는가 하는 의문도 가질 수도 있다. 그만큼 눈은 민감한 신체 기관으로 조그마한 것에도 자극을 받을 수 있음으로 더욱 관리에 신경 써야 하며, 특히 안구에 직접 닿는 콘택트렌즈는 보다 편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결국, 높은 산소 전달량과 다량의 습윤인자를 함유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하이드로젤 렌즈는 눈에 자극을 줄이면서 렌즈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게 한다. 그런 하이드로젤 재질의 장점을 높여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원데이 렌즈 제품이다.

또한, 장기간 사용하는 렌즈 세척을 하더라도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단백질이 75% 정도만 제거되고, 25%는 렌즈표면에 침착된다(Baines MG, Optom Vis Sci, 67(11):807-10, 1990 참조). 렌즈 세척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렌즈 표면에 이물질이 남아 착용 시 불편함이나 충혈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원데이 렌즈는 매일 새로운 렌즈를 착용함으로써 부적절한 렌즈관리에서 올 수 있는 세균감염과 단백질 침착 등의 우려감 없이 위생적으로 렌즈를 착용할 수 있다.
자료제공 :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인 고용한 안경원도 근기법 적용?… 안경원 타격 불가피 근로자를 5인 이상 고용한 사업장까지 적용하고 있는 근로기준법(근기법), 즉 연월차 휴무와 52시간 근무제가 내년부터 1인 사업장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짐으로써 해당 안경원의 철저한 대비가 요구되고 있다.  국회에 ‘5인 미만 사업장에도 근기법을 적용한다’는 개정안이 발의될 경우 거대 야당의 찬성으로 현실화될 가능...
  2. 백내장 과잉진료로 적자폭 눈덩이 백내장 수술을 둘러싼 비급여 과잉진료가 불러온 갖가지 폐단으로 보험사들의 실손의료보험 손익이 갈수록 떨어져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지난달 말 보험업계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실손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사의 2023년 실손보험 손익이 1조 9,738억원 적자로 나타나 2022년도의 1조 5,301억원 보다 무려 적자가 22.5...
  3. 안경사시험 응시자격에 ‘현장실습 이수’ 명문화한다 최근 국내 안경광학과의 실습시간을 160시간 또는 320시간으로 제도화하는 정책이 추진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 서영석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보건의료기사의 현장실습과목 이수 의무화’ 등을 규정하는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일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안경광학과의 실습시간을 늘려야 한다는 목소...
  4. 백화점의 선글라스 무차별 할인판매… 안경원 ‘녹다운’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들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선글라스 할인판매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오는 16일까지 여름을 테마로 한 ‘얼리 바캉스 페어’를 개최해 명품 선글라스를 최대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고, 롯데백화점은 ‘선글라스 시즌 팝업매장’을 오는 7월 말까지 운영...
  5. ‘스마트글라스 강자의 귀환인가?’ 세계적인 빅테크 대표기업 Google이 소비자용 스마트글라스 시장에 복귀할까.  지난달 30일 구글은 미국의 증강현실(AR) 헤드셋 제조업체인 매직리프社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주요외신들은 ‘지금껏 메타와 애플 등에 밀렸던 구글이 AR과 가상현실(AR) 시장으로 돌아올 것이란 강력한 신호’란 전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