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에 적용되는 물환경보전법 - 국내 유명‘슬러지 여과기’ 총집합!
  • 합동취재반
  • 등록 2021-01-16 15:29:34

기사수정
  • 여과기는 일일 사용량•편리성•소모비용•설치 사이즈 고려한 후 선택해야
  • 일선 안경원은 오는 6월 30일까지 안경렌즈의 슬러지 정화 조건 갖추어야

국내 안경원은 201910월 공포된 물환경보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에 의거해 오는 630일까지 안경렌즈의 폐수(슬러지)를 처리하는 정화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환경부는 코로나 사태로 힘들어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기준을 하향할 계획이지만 71일부터 물환경보전법에 적용을 받는다.

 

현재 시중에는 환경부에서 제시한 기준을 충족하는 다양한 여과장비가 선보이고 있는데, 본지에선 일선 안경사의 편의를 위해 각사에서 개발·출시하고 있는 정화기기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 편집자 주 (기재 순서는 회사명의 가나다 순입니다.)

 

 

저렴한 유지비로 인기

나도코리아 옥습기 친구

누구나 간단히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나도코리아의 슬러지 여과장비인 옥습기 친구는 저렴한 유지비로 많은 안경원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가로 세로 350×350mm, 높이 450~650mm의 콤팩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좋은데, 높이는 조절도 가능해 일반적인 안경원의 실정에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나도코리아 문의 053)353-9992

 

 

 



최다 판매 여과기의 위엄

로덱 오클로

안경렌즈의 우수한 연속가공 성능으로 주목받는 로덱의 오클로는 시중의 모든 옥습기와 연동 가능하고, 저렴한 유지비와 보증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CE인증, 고분자시험연구소 및 FITI시험연구원 등의 성능 테스트를 완료했고, 회사에서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모든 슬러지 여과장치 중 가장 많은 안경사의 선택을 받았음을 자랑하고 있다.

로덱 문의 043)274-2520

 

 




3단계 필터 방식의 여과기

미양 여과장치

3단계 필터 채용(1단계: 자연 여과식/ 2단계: 탈수 여과식/ 3단계: 가압 여과식)미양 여과장치가공 렌즈 개수 카운터 기능 필터 교체 알림 기능 필터 단계별 카운터 설정 기능 등 남다른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옥습기 사이즈에 맞춰 소형화 설계를 실현했고, 수위센서를 통해 물 부족/ 과다 및 물펌프 이상 여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미양광학㈜ Ⅱ 문의 02)779-7400

 

 







소모품 없는 완벽한 여과장치

아이미 에코원

환경부에서 제시한 법적 기준에 적합한 여과장치인 에코원은 소모품이 들지 않는다는 개발업체의 주장처럼, 근래 선보이는 많은 여과장치 중에서 성능과 가격대비 특별한 제품이란 호평을 받고 있다.

 

사이즈는 W420*D400*H500이며, 매월 렌즈 60만원 이상 3년 약정 시에는 무료 설치가 가능하다.

아이미광학 문의 02)774-4477

 

 








이중 여과장치의 가성비

울트라 여과기

110~20부직포, 21필터로 완벽한 이중 여과기능을 자랑하는 울트라 여과기는 스테인리스 외관으로 부직포만 교체하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의 여과기다.

 

부직포 시험성적서와 50가지 수질검사성적서를 인증 받은 특허출원제품으로 현재 안경시장에 선보인 제품 중 최고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다.

울트라여과기 문의 010-9347-2122

 

 








저렴한 비용, 손쉬운 유지관리

제이아이씨비전 크린스타

동신대학교의 연구지원을 통해 탄생한 크린스타는 저렴한 비용, 손쉬운 유지관리를 목표로 개발됐다.

 

역류 방지를 위해 특허출원한 다중 메쉬망 필터를 적용하여 재사용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환경부가 요구하는 배출허용기준의 적합 여부를 위해 공인기관으로부터 시험확인을 완료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이아이씨비전 문의 010-9133-8823


출처: 옵틱위클리

TAG
124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인 고용한 안경원도 근기법 적용?… 안경원 타격 불가피 근로자를 5인 이상 고용한 사업장까지 적용하고 있는 근로기준법(근기법), 즉 연월차 휴무와 52시간 근무제가 내년부터 1인 사업장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짐으로써 해당 안경원의 철저한 대비가 요구되고 있다.  국회에 ‘5인 미만 사업장에도 근기법을 적용한다’는 개정안이 발의될 경우 거대 야당의 찬성으로 현실화될 가능...
  2. 에실로룩소티카, 국내 온빛社 인수 완료 세계 최대의 광학업체인 EssilorLuxottica 그룹이 국내 안경용 필름제조업체인 ㈜온빛의 지분 100%를 확보했다.  지난 19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에실로룩소티카는 80억원 중반대의 투자로 기존 주주로부터 온빛의 지분 49%를 최종 인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온빛 지분 51%를 기존 주주로부터 인수해 최대주주로 떠오른 에실로룩소티...
  3. 국내 스마트글라스 부품社 장래성 ‘쾌청’ NH투자증권이 지난 18일 발간한 정기보고서를 통해 반도체 업체인 사피엔반도체가 ‘증강현실(AR) 스마트글라스 시장의 확대로 최대 수혜주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예측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서 ‘향후 AR글라스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에서 스마트글라스의 핵심부품인 LEDos의 화소를 조정하는 후면기판을 ...
  4. 전국 안경광학과 학생대표자협의회 개최 ㈔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허봉현)가 지난 20일 서울교육센터에서 전국 안경광학과학생대표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결성된 협의회는 중앙회의 제22대 집행부 출범과 함께 각 안경광학과의 발전과 안경업계 상생에 대한 방안을 학생 중심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의 안건은 ▶학생 대표자 협의회 회장 및 광역별 대...
  5. 협회장 직선제, 회원 92%가 ‘찬성’ 안경사 회원들이 협회장 직선제 에 찬성 의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일 ㈔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허봉현) 직선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효재)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 ‘2027년 우리의 선택은?’이란 제하의 협회장 직선제 관련 설문조사의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 설문에는 총 1,44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