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콘發 온라인 교육… 오는 27일 大오픈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1-04-16 12:43:24

기사수정
  • 콘택트렌즈 이해와 처방 전문교육 실시
  • 현장서 즉시 사용하는 교육에 초점

안경원의 보물 콘택트렌즈.

 

일선의 안경사들은 고객에게 좋은 콘택트렌즈를 판매하기 위해 관련 학문을 열심히 공부한다.

 

일류 안경사들이 일류 교육으로 중무장한 후 일류 콘택트렌즈를 판매하고 있는 것.

 

이때 반드시 챙겨야 될 교육이 바로 한국알콘의 교육이다.

 

왜냐하면 탄탄한 실력의 전문 강사들이 족집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최근 한국알콘은 5명으로 구성된 실력파 전문가들이 콘택트렌즈의 정확한 이해와 처방을 주제별로 구성한 온라인 교육사이트(edu.alconvc.co.kr)의 오픈을 준비 중이다.

 

족집게 대면교육에 이어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추가한 것이다.

 

아는 것이 힘이고,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한다는 알콘의 콘택트렌즈 온라인교육.

 

오는 27일에 새로 오픈하는 알콘의 온라인교육을 주은희 차장으로부터 들어보았다.

 

 

 


▲ 한국알콘㈜ 교육팀 주은희 차장

Q : 알콘 교육에 대한 안경사의 평가가 높습니다.

A : 감사합니다. 콘택트렌즈 판매에 가장 중요한 조건이 교육이니까 회사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본래 알콘은 코로나19 이전엔 한 달에 1회씩 대면교육을 진행했는데, 코로나 장기화로 이번에 온라인 사이트 오픈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1:1 교육이 효과가 큰 만큼 온라인 사이트 오픈 이후에도 방문교육을 꾸준히 병행할 계획입니다.

 

Q : 교육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 올해 출시한 프리시전 원과 함께 지금까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받고 있는 워터렌즈와의 차이점, 또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 등이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아직 많은 안경사들이 어렵게 느끼는 멀티포컬에 대한 가이드도 담았습니다. 알콘에서 처음 준비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콘셉트는 자사 제품의 좋은 기능을 집약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8번 실시간 교육을 준비 중인데 2번은 교수님들 특강, 6번은 제품교육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참고적으로 사이트 오픈은 지난 12일에 완료됐고, 실시간 교육이 오는 27일에 처음 시작합니다.

 

Q : 알콘 교육의 특징은 많죠.

A : 많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타사 교육보다 장점이라면 안경원 현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교육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 교육은 안경원의 환경적인 요인을 고려해 30분 정도로 굵고 짧게 퀄리티 있게 제공할 방침입니다.

 

Q : 기대해도 좋겠죠.

A : 물론입니다.

 

Q : 요즘 안경원이 녹녹하지 않습니다.

A: 비대면이 대세이다 보니 렌즈 처방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힘든 때일수록 제품을 더욱 정확히 이해하시고, 고객의 눈 건강, 시력을 위한 신념을 계속 추구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다고 봅니다. 우리 알콘은 안경사분들과 건강한 파트너가 되길 소망합니다. 이외 다른 사항은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또 덮쳐온 콘택트렌즈 온라인 파도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문제가 또 다시 불거졌다.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지난 7월에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던 ‘국민제안 TOP 10’에 포함된 콘택트렌즈 온라인 허용 안건이 중복 투표 문제로 무기 연기된 가운데 갑자기 또 터져나온 것이다.  국무조정실이 지난해 12월 말 과기부, 보건복지부, 대한안경사협회 등 7개 기관...
  2. ‘눈을 통해 뇌를 진단한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의 안과 지용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안과 이형근 교수팀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한국기계연구원 나노공정 연구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각종 신경질환을 진단하는 스마트 인공수정체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개발로 그동안 시력개선 목적으로 사용하던 인공수정체...
  3. 으뜸50, 광주 하남점 그랜드 오픈 ㈜으뜸50안경(대표 정영길)의 광주 하남점이 지난 6일 화려한 오픈 이벤트와 함께 본격 개원했다.  광산구 사암로의 주거지역에 자리 잡은 하남점은 79㎡(약 24평)의 아담한 사이즈를 가진 가맹점으로,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단지 등 잠재고객이 밀집해 향후 커다란 발전 가능성을 기대케 하고 있다.  으뜸50 체인본부의 관계자는 “신...
  4. ‘본인의 안경원 홍보는 의기법 위반 아니다’ 안경사가 본인의 안경원을 홍보하는 것은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제14조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법적인 고객유인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행정심판재결이 나왔다.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소속의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2018년 10월경 모 인터넷 카페에 ‘내 안경원에서 안경을 구매한 후 후기를 남기면 사은품을 증정하겠.
  5. 자영업자 평균 부채 1억 8천만원 지난 2021년 자영업자의 1인당 평균 부채가 역대 최대 폭으로 증가하면서 약 1억 8천만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일자리행정통계 개인사업자 부채’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으로 집계된 국내 자영업자의 평균 대출은 1억 7천 805만원으로 전년보다 5.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채 규모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