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슴에 ‘다비치 마크’ 단 생도들… 수료식서 ‘엄지척!’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04-29 09:31:19

기사수정
  • 4개월 교육과정 마친 제17기 사관생도 38명 수료
  • 2005년부터 배출된 총 1,048명 안경계 인재로 활동

㈜다비치안경체인(회장 김인규)의 제17기 안경사관생도 수료식이 지난 18일 대전 동구에 소재한 위캔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4개월의 교육을 마친 사관생도 38명에 대한 각계의 축하와 격려의 자리로 꾸며졌는데, 축하공연으로 화려한 레이저 쇼와 뮤지컬 갈라쇼 등 다채로운 외부 공연과 ㈔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협회장과 다비치안경의 전속모델인 배우 정준호 씨 등의 축사가 전달돼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상 축사를 보낸 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협회장(좌측)과 다비치안경 전속모델인 배우 정준호 씨.이날 대안협 김종석 협회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다비치사관생 17기생들이 국민 안보건 지킴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우리 안경업계의 미래를 활짝 여는 안경사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는 뜻을 밝혀 큰 박수를 받았고, 이어 배우 정준호 씨는 이날 영상 축하 메시지로 “사관 17기 여러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한국 안경업계를 이끌어나갈 다비치와 함께 여러분들이 업계의 주역이 되시기를 바란다”는 인사를 전달했다. 

 

 

다양한 행사로 축제의 장 마련

인사말을 전하는 다비치안경체인의 김인규 회장(사진 좌측)과 김흥수 대표.이날 수료식에서 사회를 맡은 다비치 교육연구원의 안성수 팀장은 “사관 17기는 15주 동안 고객응대에 대한 다비치의 전통 시스템 교육은 물론 한국식 실무검사와 양안시 검사, 안경조제 가공 및 피팅 등의 교육에 이어 마이다스 누진다초점과 뜨레뷰 렌즈와 난시, 멀티포컬 콘택트렌즈 등의 제품 정보 등 다채로운 교육을 이수했다”며 “특히 사관생도들은 일선의 안경사분들과 함께 호흡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현장 실습교육도 성실히 마침으로써 국내 안경계에 핵심 인재로 거듭났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사관 17기 38명에 대한 교육은 모두 종료가 되었지만, 앞으로 여러분들은 우리 안경계를 이끌어갈 핵심적인 인재로서 더욱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생도들의 건투를 빌었다.

 

수료식에 참가한 내외 귀빈들께 사랑의 표시를 하고 있는 생도들과 임직원 모습.이날 수료식은 질서정연하고 유쾌하게 진행됨으로써 다시 한 번 다비치안경의 위상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는데, 이날 수료식에서는 38명의 생도를 배출했다. 

 

지난 2005년부터 자체 전문교육기관인 안경사관학교를 개교한 이래 총 1,048명의 사관생도들이 다비치는 물론 국내 유명 안경원에서 핵심 전문가들로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안경계 주요 업체의 대표가 다수 참석해 사관생도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문의 02)752-617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수 영탁, ‘플라스타’ 골랐다 ㈜휴브아이웨어(대표 황윤기)에서 최근 트롯계의 왕자로 불리는 가수 영탁 씨에게 Pla_sta 안경을 협찬했다.  최근 영탁 씨가 채널A의 간판 뉴스 프로그램인 뉴스A의 오픈 인터뷰에서 플라스타 PS404 Col.61 컬렉션을 착용한 모습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안경과 재킷 컬러를 조화시킨 패션 센스를 보여준 영탁 씨가 이날 착용한 PS404 ...
  2. 월 매출 2억 안팎 올리는 안경원들… 비결은? 한국의 유통시장은 세계적인 유통기업 월마트가 쫓겨날 만큼 생존경쟁이 치열한 정글 같은 곳이다.  더구나 국내 유통업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변하면서 경쟁이 더욱 더 치열해졌다.  전 세계 500대 주요기업 중 350개 기업이 망하는 치열한 경쟁의 틈바구니에서 국내 자영업자들이 한치 앞을 내다...
  3. 블루세이프 울트라, 안경시장서 인기 대명광학㈜(대표 정병헌)에서 지난 4월초 런칭한 ‘블루세이프 울트라 여벌렌즈’가 안경원의 대표 청광차단 기능렌즈로 주목을 받고 있다.  블루라이트를 무려 54% 이상 차단하는 블루세이프 울트라는 UV와 블루라이트의 차단은 물론 일반적인 투명렌즈와 비슷한 투과율로 이질감이 전혀 없어 소비시장에서 커다란 만족도를 얻고 ...
  4. ‘블루라이트 차단렌즈’가 효과 없다? 국내 안경업계가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외신보도로 충격에 휩싸였다.  지난 18일 영국 런던시티대•모나시대 의대•호주 멜버른대 공동연구팀이 의학 및 생명과학 분야의 국제학술지 「체계적 문헌검토 데이터베이스」에 발표한 ‘성인의 시력, 수면 및 황반 건강을 위한 블루라이트 차단안...
  5. 의기총, 경기 곤지암서 워크숍 ㈔대한안경사협회의 김종석 협회장과 신영일 수석부회장이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총회장 황윤숙)에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곤지암 리조트에서 주최한 ‘2023년 의기총 워크숍’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선 최근 보건의료계의 갈등과 직역 간 대립적 환경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으며, 각 단체의 업권 관련 발표 및 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