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가 먼저 인정한 ‘소모렌즈’… 이제 과녁은 국내시장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07-31 16:21:12

기사수정
  • 소모비전케어사업부 신승종 대표 “소모비전의 회사 목표는 파트너 안경원과 동반성장하는 것”

소모비전에 관해 안경계에 떠도는 소문은 대략 3가지다. 

 

“렌즈 가격이 여느 렌즈보다 조금 비싸지만 품질만큼은 확실히 좋다” “수년 전에 공장 화재 후 최첨단 설비를 설치해 렌즈의 품질이 우수하다” “세계적인 로덴스톡과 제휴해 만든 렌즈인 만큼 품질은 인정해야 한다”.

 

소모비전은 사람으로 비유하면 변화무쌍한 돈키호테형이 아닌 사려 깊고 신중한 대기만성형 기업이다. 

 

하나의 렌즈를 개발하더라도 시간에 쫓기기보다 완벽성을 추구하며 최선의 결과물을 내놓는다. 

 

독일의 세계적인 로덴스톡도 바로 이러한 소모의 기업관에 반해 2013년 업무제휴 이후 10년 넘게 생산•유통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그만큼 안경렌즈에 관한한 믿음의 기업, 신뢰의 기업이 소모비전이다.

 

 

 

- 반갑습니다. 먼저 소모비전케어사업부의 자랑거리를 들려주시죠.

소모비전케어사업부 신승종 대표“자랑거리가 너무 많은데 어떤 것부터 말씀드릴까요(웃음). 안경사 여러분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우선 소모비전케어사업부는 국내 최초로 지난 2009년 글로벌Rx센터를 설립한 후 이를 기반으로 프리폼렌즈 등을 미국, 유럽, 중국 등에 활발하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 소모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굴절이상도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기술이 적용된 소모 프리폼 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생산•유통하는 제조사로서 최신 양안 컨트롤 기술이 반영된 ‘닥터소모’를 비롯해 독일 정밀광학 기술이 집약된 ‘로덴스톡’ ‘슈나이더’, 독보적인 도수형 스포츠 선글라스 ‘맥스트리머’를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 소모의 주력 아이템은 다양하죠.

“최적의 아이케어를 위한 안경렌즈가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제품이 ‘로덴스톡 임프레션2’입니다. 150년 이상 안경렌즈에 집중하고 있는 독일 안광학 브랜드로써 임프레션2는 원거리와 근거리 난시의 별도 처방이 가능해 난시 고객에게 40% 이상 넓어진 근거리 시야를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슈나이더의 대표 제품인 ‘드라이브 렌즈’입니다. 드라이브 렌즈는 눈에 유해한 광선을 선택적으로 차단하고, 대비감도를 증가시키는 슈나이더만의 광학기술이 접목된 고기능 렌즈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년 11월 리뉴얼 과정을 통해 한국인의 변수값과 6,400개 이상의 안구 회선각을 기준으로 정교한 맞춤기술이 반영된 ‘닥터소모’도 대표 렌즈입니다. 굴절이상도에 따라 유발되는 프리즘 영향을 고려한 설계(B.I.O 테크)가 반영된 ‘마이옵’과 ‘하이퍼옵’ 시리즈부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정밀한 개인맞춤설계가 가능한 ‘맥스벨류 라이프’와 ‘캠버’까지 우리 소모렌즈는 소비자의 시 생활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지난해 로덴스톡 그룹이 안경렌즈에 집중하기 위해 안경사업부를 드리고社에 매각했습니다. 올해 국내시장에 로덴스톡의 생체인식 렌즈를 출시한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최근 로덴스톡에서 새롭게 공개한 B.I.G 시리즈는 로덴이 150년간 구축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굴절이상도 이외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정교한 맞춤기술을 뛰어넘어 생체학적 변수가 반영된 초정밀 안경렌즈입니다. 현재 B.I.G 시리즈는 유럽과 호주 등에서 본격적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데, 국내시장 출시는 로덴스톡과 검토 중이니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유명 안경원서 소모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 인정

- 소모의 뛰어난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소모는 국내시장 점유율이 높다고 볼 수 없지만 미국과 유럽 등에선 고가의 고급 안경렌즈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소모는 세계 최대의 안 건강 보험사의 협력회사로 연구개발을 공동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모 안경렌즈의 설계 디자인과 품질관리는 세계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로 1.74 착색렌즈를 출시했고, LED광원에서 많이 방출되는 블루라이트 파장영역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양면 블루컷 코팅 개발 등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안경사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Rx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소모의 강력한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안경사들에게 주실 말씀을 부탁합니다.

“소모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안경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예기치 못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 안경계 모두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 소모는 ‘안경원과 함께 동반성장한다’는 회사 목표를 한시도 잊지 않고 안경원에 지원 가능한 프로모션을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현재까지 품목할인을 진행하는 것도 파트너 안경원을 지원하는 것이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현장교육도 안경원 시그니처을 위한 일환입니다. 

끝으로 저희 소모는 앞으로도 언제나 안경사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제품에 대한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제품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는 제조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3.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4.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5.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