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브아이웨어의 2023년도 판매 기상도… ‘쾌청’
  • 김보라 기자
  • 등록 2023-09-27 18:28:35
  • 수정 2023-10-05 18:00:22

기사수정
  • 성인용 ‘플라스타’•어린이용 ‘위위’ 전국 유명 안경원서 인기리 판매
  • 내년 S/S 시즌 겨냥한 신상 준비 한창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국내 최고의 명품 안경을 생산하고 있는 ㈜휴브아이웨어(대표 황윤기). 

 

국내의 대표적 안경 생산•유통업체인 휴브는 감각 컬렉션인 플라스타(PLASTA), 최정상급 어린이 안경 위위(WEWE)를 출시하며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국내의 정상급 연예인들이 호평 속에 출시하는 휴브의 컬렉션은 장안에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한국의 새로운 ‘안경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다음은 휴브아이웨어의 황윤기 대표로부터 듣는 휴브의 성공 스토리이다.

 

 


-올해 휴브아이웨어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는 이야기들이 곳곳에서 들립니다. 

㈜휴브아이웨어 황윤기 대표“듣기 좋은 소리군요(웃음). 이제 시작인데 잘 봐주시어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올해 처음 선보인 PLASTA, WEWE의 새로운 라인업을 좋게 봐주신 고객과 전국의 안경원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실적은 어떻습니까.

“플라스타는 비비드한 컬러와 베타티타늄 템플을 접목해 모던 스타일을 완성한 어바네스트 시리즈가 빈트로 시리즈와 함께 플라스타의 정체성을 높였고, 키즈들을 위한 고품격 브랜드 위위가 부모님들에게 신뢰감을 심으며 만족스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모두 안경사 선생님들 덕분입니다. 또한 대구에서 열리는 디옵스부터 해외 광학전에 참가해 올해부터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휴브아이웨어의 내년도 신상도 기대가 됩니다. 

“열심히는 하고 있습니다만, 결과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내년도 S/S 시즌 플라스타 신상은 다양성에 방점을 두고 여러 가지 신상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먼저 플라스타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빈트로 시리즈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한 올 티타늄 시리즈를 준비 중이고, 콤비 스타일의 디자인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빈트로 시리즈의 연속성으로 볼륨감 있는 프런트와 티타늄 템플을 적용한 컬렉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시장에서 반응이 좋은 브로우라인(하금형) 스타일, 그리고 플라스타 선글라스 시리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금 바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4년도 신상은 다양성과 개성화 추구

-어린이 안경에도 새로운 변화가 있을까요.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위위도 브랜드 확장을 위해 기능성 안경테를 더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어린이 근시억제렌즈에 최적화된 안경테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 연령별로 안경 사이즈와 템플의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전용 안경테도 계속 출시할 계획입니다.”

 

-휴브아이웨어의 2024 S/S 시즌도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내년도 신모델의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한 마디로 말씀드려 안경 구조의 다양성 추구입니다. 유려한 플라스타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고, 휴브만의 경험과 실험적인 스타일이 가미된 우리만의 컬러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휴브 브랜드를 우리다움으로 만들어 가기 위한 과정이고 방향입니다.”

 

-국내 안경시장의 향후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지금 한국안경은 고진감래라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질 것이 틀림없습니다. 물론 그동안 국내 안경시장은 유사한 스타일로 소비가 집중되고, 유행과 다양한 소비패턴이 실종된, 다시 말씀드려 한국 안경시장은 그동안의 묵은 때를 벗겨내고 나노사회가 심화되어가는 시장이라고 봅니다. 이를 반영하듯 올해에 온오프라인에서 수많은 브랜드가 생겨나고 고객 선점을 위해 보이지 않는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아직 소비 회복이 더디고 추가적인 위기가 언급되지만 우리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두드리면 소비 주역인 MZ와 알파 세대를 이끌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다가올 것으로 확신합니다.” 

 

-일선 안경사에게 전해줄 말씀을 들려주시죠.

“무엇보다 국민의 안 건강을 책임지신 모든 안경사 선생님들께 감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년간의 앤데믹과 더딘 경기회복, 또 저가제품과의 경쟁, 온라인 시장의 확대로 인한 저품질 안경이 시장을 어렵게 만들어 안경사님들의 고민이 깊을 것입니다. 하지만 양질의 좋은 제품과 안경사님들의 전문성이 조화를 이루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얻으실 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 플라스타와 위위 안경으로 안경사님들과 값진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끔찍한 성수기 매출… 이젠, 고기능 렌즈로 승부하자! 안경원의 성수기로 알려진 4~5월 매출이 바닥을 헤매고 있다.  3월에 잠시 반짝했던 매출이 4월 들어 한겨울처럼 찬바람이 불고 있는 것.  아무리 국내 경기가 침체된 때문이라지만, 연중 가장 판매가 잘되는 성수기에 매출이 비수기 때처럼 떨어지면서 일선 안경사들의 걱정이 깊어지고 있다.  국회의원 총선거가 끝나면 경기가 회...
  2. 안경에 생명을 불어넣는 안경 피팅⑤ 미국의 나폴리언 힐(Napoleon Hill)은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자다.  앤드류 카네기의 유지에 따라 1908년부터 1928년까지 20년에 걸쳐 앤드루 카네기가 건네준 507명의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과의 인터뷰와 조사를 거쳐 성공 원리를 정리한 그는 마침내 1928년에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을 완성하고, 이후 일반인 대상의 다이제스트판으로 ...
  3. 전국 영화관에 스마트글라스 보급 올해 안에 장애인과 외국인 관광객, 다문화가정 등 영화관람 소외계층을 위해 스마트글라스를 본격 도입할 예정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영화진흥위원회는 ‘2024년 제5차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확정, 이에 따르면 청각장애인에게 자막이 제공되는 스마트글라스를 제공해 최신 개봉영화를 극장에서 관...
  4. 식약처, 의료제품 분야 허가보고서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 30일 2023년 의료제품의 허가•인증•신고 등의 현황을 담은 ‘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허가보고서’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2023년 의료기기는 모두 7,065개 품목이 허가•인증•신고됐으며, 콘택트렌즈 관리용품 3건, 안경렌즈 99건 등 안경업계 관련해서는 총 102건이 포함됐...
  5. 신간소개/ 「안경사의 기술」 안경사 생활을 하면서 가끔 답답할 때 펼쳐보면 신통하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안경사의 기술’은 30년간 안경원을 성공 경영해온 손재환 원장의 실전적 체험서이다.  안경원 준비부터 고객만족, 검안과 조제, 가공, 피팅까지 안경원의 모든 세세한 부분을 기록한 본서는 안경원 성공 경영의 올바른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