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 희망 키우는 ‘호야 2기 비저너리엘리트’ 수료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11-30 18:39:12

기사수정
  • 지난 1년간 안경 이론과 지식 공유한 2기생 수료식 거행
  • 2030 안경사에게 다양한 노하우 교류로 큰 성과 얻어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의 ‘호야렌즈 비저너리엘리트 2기 수료식’이 지난 22일 서울 강남의 안다즈에서 개최되었다.

 

인사말을 전달하는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이날 호야렌즈의 정병헌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바쁜 업무에도 작년 12월에 시작해 올해 11월까지 1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하신 2기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호야는 2030 안경사님들의 경험과 능력을 개발하는 소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방침”이라는 뜻을 전달했다. 

 

이어 디스커션 사례 공유 시간에는 대전 아이큐안경원의 오세광 안경사가 기존 드림렌즈와 비교했을 때 마이오스마트 관리의 일관된 수월함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처방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목동 포나인안경원의 박찬식 안경사는 고객으로부터 클레임이 거의 없는 싱크3의 처방 사례를 설명하며 고객 응대 시 적용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2기의 최우수상을 받은 안산 베니스안경원의 이찬혁 안경사.이어진 순서에서 이번 2기의 최우수상을 받은 안산 베니스안경원의 이찬혁 안경사는 “비슷한 연령대의 안경사끼리 조별 편성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안경의 각종 정보와 지식을 공유해 큰 소득을 얻었다”며 “비저너리엘리트 참여는 개인적으로 안경사로서 자신감을 갖게 해준 뜻 깊은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공개 강의에서는 공안과 변장원 검안실장의 ‘근시 진행 완화 효과에 대한 최신 연구동향’에 대해 근시의 개념 설명과 함께 각막굴절교정술(Ortho-K), 근시 진행 완화 전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조절마비제(아트로핀) 치료법 등이 강의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호야렌즈 박인지 이사의 마이오스마트 등 호야의 근시 억제 렌즈에 대한 설명을 끝으로 수료식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호야 2기 비저너리엘리트의 행사장 전경.한편 호야의 비저너리엘리트 프로그램은 이론과 현장에서의 문제를 함께 토론함으로써 선배 안경사들의 노하우를 배우며 체험하는 호야의 2030 안경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문의 1588-5911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3.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4.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