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 근시진행 억제렌즈에는 전용 안경테가 필수죠”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4-02-28 21:50:18
  • 수정 2024-02-28 21:51:10

기사수정
  • 휴브아이웨어, 근시진행 억제렌즈 전용테 ‘위위 마이오스’ 개발
  • 황윤기 대표, “근시 진행 억제하려면 정밀 조제•피팅해야”

국내 대표급 안경 제조•유통회사로 성인용 ‘플라스타’와 어린이용 ‘위위’를 출시하며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휴브아이웨어(대표 황윤기). 

 

최근 휴브아이웨어에서 어린이 근시진행 억제렌즈 ‘마이오스마트’의 전용 안경테 ‘위위 마이오스’를 전격 개발해 안경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지는 어린이 안경 전문 생산업체로 명성을 얻고 있는 휴브의 황윤기 대표로부터 깐깐하게 개발한 근시억제 전용안경 ‘위위 마이오스’에 대해 들었다. 

 

 

- 나라의 보배인 어린이들의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렌즈의 전용 안경테 ‘위위 마이오스의 출시에 안경시장의 관심이 높습니다. 개발하는데 많이 힘들었을 것 같은데요. 

휴브아이웨어 황윤기 대표“여느 안경테처럼 간단하지는 않았습니다. 한국호야렌즈에서 2022년 4월에 출시한 근시진행 억제렌즈 마이오스마트가 본격 유통된 지도 1년이 채 안되었습니다. 지금은 안경시장에 성장기 어린이의 시력 악화 현상을 늦추거나 현상을 유지시키는 렌즈로 널리 알려졌고,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와 특허기술을 획득한 사실이 널리 알려진 유명한 렌즈죠. 다만 이처럼 난시 진행 억제라는 특수 기능렌즈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정확한 검안과 피팅이 중요한데, 때마침 호야와 협업을 통해 마이오스마트 렌즈에 최적화된 ‘위위 마이오스’를 개발하게 됐습니다.”

 

- ‘근시억제 안경렌즈의 전용 안경테’라는 개념이 아직 생소한데, 어떤 부분에서 위위 마이오스가 근시억제 전용 안경테라고 할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위위 마이오스는 일반 안경테와 커다란 차별성을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이포인트와 동공간 거리(PD)확보 ▶안면각(0~5°) 유지 ▶경사각(0°) 유지 ▶정점간 거리(≤10㎜) ▶동공과 림 거리 최소 ▶3커브의 렌즈 커브 ▶템플 길이 조절 가능 등등 많은 체크 포인트가 있습니다.”

 

- 정밀한 조제와 피팅이 필수적이라는 뜻이군요. 

“무엇보다 정밀한 피팅이 중요합니다. 안경사의 전문성이 반드시 첨가되어야 하는 것이죠. 근시진행 억제렌즈가 일반렌즈와 다르게 정밀한 조제와 피팅을 요구하는 것은 렌즈 구조의 특성과 근시진행 억제효과를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반드시 피팅 가이드가 요구하는 조건에 맞게 조제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피팅이 다소 어렵겠지만, 전문가적인 조건이 충족되면 고객들에게 전문 안경원으로 인정받고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장점이 될 것입니다.”

 

 

근시억제 효과 얻으려 7가지 특수 설계•제작

- 위위 마이오스 안경테가 일반 안경테보다 우월한 장점은 무엇인가요. 

“물론 기존 프레임도 근시진행 억제 렌즈를 조제할 수는 있습니다만, 가장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프레임이 기능적이고 구조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먼저 근시억제 안경테의 특징은 데모렌즈에 동공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하는 눈금이 표기돼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안경사가 번거롭게 눈금자를 표시하던 기존 안경테 방식에서 벗어나 쉽고 정밀하게 위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전용 안경테는 착용자의 얼굴형에 맞게 템플을 원하는 사이즈로 커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템플 길이가 맞지 않으면 정점간거리뿐 아니라 안면각이나 경사각 역시 맞출 수 없기에 템플의 메탈심 끝에 2.5㎜ 단위로 커팅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기존 아동용 안경테는 팁을 구부리는 정도로 길이를 조절했는데, 근시억제 전용 안경테는 더욱 정확한 효과를 얻기 위해 이에 맞는 정확한 설계를 도입한 것입니다. 사실 안경사들의 편의를 생각한다면 고정형으로 제작했겠지만, 근시억제 렌즈는 정점간거리를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기에 조금 번거로워도 꼭 조정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 같은 실효적인 피팅은 안경사의 실력을 가늠하고, 고객에게 전문가로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기에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 위위 마이오스에 대한 시장 반응이 어떤가요. 

“유통 특성상 소비자 대상의 직접 판매가 아니다보니 정보의 한계는 있지만, 현재까지는 근시억제 전용테라는 점에서 일선의 안경원에서 신선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기존 안경테보다 기능적이고 구조적인 설계와 디자인으로 일반 안경렌즈에도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 위위 마이오스의 향후 판매 계획도 전문성이 강한 만큼 세밀해야 되겠네요.  

“네, 맞습니다(웃음). 사실 처음에는 많은 우려 속에 전용 안경테를 개발했습니다. 앞으로도 ‘근시진행 억제전용 안경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계속해서 더 완벽한 전용 안경테를 제작하기 위해 보다 많은 시장의 피드백을 참고해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입니다. 안경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사회는 모든 분야에서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소비자의 니즈가 그만큼 세밀하고 정확하게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의 근시 문제만 해도 부모들 걱정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큽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근시가 너무 빠른 속도로 진행되기에 부모들의 걱정은 이루 말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이유로 근시를 억제하는 전용 렌즈나 안경테도 그 쓰임새가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지금은 호야를 비롯해 여타의 안경렌즈 회사들이 근시억제 렌즈를 속속 개발 출시하기 때문에 위위 마이오스의 인기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휴브는 어린이들의 근시를 조금이라도 억제하는, 사회에 공헌한다는 자세로 근시전용 안경테의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할 각오입니다. 안경사 분들의 크신 성원을 바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으뜸50안경, 가맹점 2곳 동시 개원 ㈜으뜸50안경(대표 정영길)의 새로운 가맹점 2곳이 동시 오픈하며 불황에도 꺾이지 않는 활발한 가맹률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22일 개원한 용인명지대점은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의 1층에 위치한 79㎡(약 24평)의 안경원으로, 인근에 대단위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적절히 혼재돼 있고 에버라인 명지대역과 명지대 캠퍼스, 롯데마트 등이 위...
  3.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4.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5.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