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눈을 이쁘게 만드는 내추럴 메이크업
  • 편집국
  • 등록 2011-06-20 12:45:21

기사수정
  • 화장품은 가격보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
바슈롬의 내츄렐 제안①

㈜바슈롬코리아의 ‘Shall We Make Up(SWMU)’팀의 SWMU는 아름다움이란 이름의 편견에서 벗어나 그 사람만의 향기를 더욱 내뿜고, 빛을 더 환하게 밝히는 역할을 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는 뷰티 컨설턴트 팀의 부서명이다.

피부는 사소한 습관이 중요

사람들이 알고 있는 피부 관리법 중에는 놀랍게도 피부를 헤치는 독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고가의 화장품만 쓰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믿는 이들도 많지만, 가격을 떠나 중저가의 화장품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피부를 위한 사소한 습관들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기미가 왜 생겼는지, 주름이나 흉터가 왜 생겼는지는 궁금해 하지 않고, 단지 프락셀이나 박피 등의 시술을 통해 없애려고만 한다.

이런 잡티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이미 생성된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비싼 화장품이나 시술이 아니라 생활 속 습관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유분이 많은 사람들은 환경의 변화에 둔감하다. 그러다 보니 땀 분비가 많아지고 유분이 과도해지는 것이다.

화장품은 피부와 맞아야 ‘보배’

내추럴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투명한 피부 표현이다.

기초 메이크업 단계에서의 고기능성 제품들이나 혹은 화장 테크닉으로 결점을 커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피부결과 톤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다. 이러한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자신이 지성(oily skin)인지 건성(dry skin)인지 진단한 후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 피부는 피부 자체 내에 유분이 많은 타입과 수분량이 부족하여 유분막이 과다 형성되는 두 가지 타입으로 분류할 수 있다. 원래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는 지성용 클렌징에 초점을 맞춰 유분을 제거한다.
 
그리고 수분이 부족한 지성은 클렌징 후 꾸준히 수분을 보충해 주면 중성으로 돌아올 확률이 높다.

건성 피부는 수분량 부족뿐만 아니라 유분막 형성이 잘 되지 않는 타입으로써 피부 보습과 유분막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건성 피부는 쉽게 트러블이 발생하기 때문에 고가의 화장품이라도 피부 상태에 맞춰 적절한 기능성 화장품(잔주름 예방, 트러블 방지용)을 써 주는 것이 좋다. 



                                                            자료제공 : ㈜바슈롬코리아, Shall We Make Up 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