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퍼비전 교육의 과녁은 ‘콘택트 완벽 처방’
  • 허정민 기자
  • 등록 2019-08-31 09:32:35
  • 수정 2019-08-31 10:08:47

기사수정
  • 최상의 제품과 교육으로 꿈 이룬 쿠퍼비전
  • 경기 둔화로 미래 걱정하는 안경사에게 ‘성공 맞춤형’

세상 사람들이 인정하는 좋은 브랜드는 믿고 찾는다. 감동했다. 마음을 붙잡았다로 귀결된다.


고객의 마음을 빼앗은 브랜드가 좋다는 말이다.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도 결국은 고객 욕구를 만족시키다는 한마디로 모아진다. 그런 면에서 보잉는 녹슬지 않는 비행기, 혼마는 가벼운 골프채, 유니클로는 발열내의로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그런 면에서 쿠퍼비전 콘택트렌즈도 세계인 모두 인정하는 굿 브랜드. 품질에 관한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지구촌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다.


더구나 쿠퍼비전코리아의 자랑꺼리는 또 있다. 바로 안경사의 전문성을 쑥쑥 높이는 족집게 과외선생 같은 교육이다.


국내의 많은 안경사들 사이에 쿠퍼비전 아카데미를 한 번도 참석하지 않은 안경사는 있어도, 단 한 번만 참석한 안경사는 없다는 말이 나돌 정도다. 쿠퍼비전 아카데미의 효용성이 그만큼 안경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말이다.


본지는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의 서울 강남구 광평로의 본사 세미나룸에서 개최된 정기교육을 참관한 후 어떤 면에서 쿠퍼 아카데미가 뛰어난가를 살피기 위해 교육팀의 강민지 과장과 김가은 대리를 만났다.




국내외 조화된 전문 교육 완벽 실시

▲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 강민지 과장

교육 참가 안경사들의 집중도가 높아 보입니다.

강민지 과장: 좋게 보셨군요. 감사합니다(웃음).


교육의 연조도 꽤 깊죠?

강민지 과장: 지난 2004년 쿠퍼비전코리아 내에 아카데미를 개설했으니까 장수 프로그램이 됐네요. 그간 국내 안경사 선생님들의 콘택트렌즈의 전문성을 함께 찾아보자는 뜻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습니다.


외국에서 쌓은 경험이 교육에 도움이 되었겠죠.

강민지 과장: 뉴질랜드에서 7년간 검안사로 근무하고, 또 다수의 클리닉에서 경험한 임상사례가 교육에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판단은 안경사 선생님들 몫이니까 선처만 바래야죠.


한국적인 교육 분위기는 김 대리께서 만드시구요.

김가은 대리: 반갑습니다(웃음). 이미 오래 전부터 콘텐츠가 잘 짜인 곳이 쿠퍼 아카데미입니다. 단지 일선에서 안경사로 근무한 경험, 어느 안경체인의 교육 담당자로 근무한 경험 중 핵심만 접목하고 있습니다. 외국과 한국에서 검안사와 안경사로 경험이 많으신 강 과장님과 활용도 높은 실무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 김가은 대리

쿠퍼 교육은 국내와 국외라는 쌍두마차로 운영되는군요. 품질이 우수한 것도 교육에 어느 정도 힘을 덜어주지 않나요.

김가은 대리: 우리 회사 제품이 교육에 많은 보탬이 됩니다. 신뢰하는 제품, 소비자가 인정하는 제품을 밑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교육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모든 교육 때마다 자리가 없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쿠퍼비전 아카데미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강민지 과장: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8명 가량의 소규모 인원에게 굴절검사부터 난시, 멀티포컬까지 기본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진행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30명 단위로 진행되는 세미나도 특징이 있지만, 소그룹 형태의 교육이 효과도 높고 만족도도 좋습니다.

김가은 대리: 쿠퍼 교육은 소수 인원이 참가하는 심포지엄이 효과가 아주 높습니다.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어느 부분을 궁금하고 또 필요한 부분인지를 파악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경사 전문성 향상과 매출 증진에 일조

올해도 3분의 2가 지나고 있습니다만 교육성과는 만점인가요.

강민지 과장: (웃음). 자화자찬이겠지만 많은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쿠퍼 교육은 얻어가는 것이 많다고 칭찬해 주십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기본과정보다 선생님들의 전문성에 집중한 심화과정을 보다 더 확대할 계획입니다.


제품 좋은 것은 소비자들이 먼저 안다고 하는데, 이제 전국에 소문나 있죠.

강민지 과장: 소비자보다 전문가인 안경사 선생님들이 먼저 알고 있습니다. 쿠퍼가 성장한 첫 번째 이유죠. 쿠퍼 제품과 교육팀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소비자, 안경사, 회사가 삼각형의 트라이앵글처럼 견고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최근 자사에서 실시한 소비자 브랜드 조사결과도 쿠퍼비전 제품의 만족도와 신뢰도가 타사 대비 높게 나왔습니다.


교육팀의 향후 계획도 많겠죠.

김가은 대리: 적지 않죠(웃음). 다만 그 많은 것 중에서 쿠퍼 제품의 우수성 홍보, 맞춤형 처방과 활용을 위한 전문가 교육, 또 다양한 정보 전달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쿠퍼 아카데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경사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을 들려주시죠.

김가은 대리: 경기 둔화로 경쟁이 심해지면서 선생님들의 걱정이 많습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전문성 있는 처방과 서비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을 응원한다는 차원해서 저희 교육팀도 매출을 높이는 콘텐츠를 최우선해 교육하겠습니다.

강민지 과장: 앞으로도 우리 쿠퍼비전은 선생님들의 전문성 향상과 매출 증진에 일조하기 위해 안경사에게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이는 글

강민지 과장 약력 ● 뉴질랜드 오클랜드 검안학 졸업 ● 뉴질랜드 Optometrist 개인 검안클리닉, 스펙세이버, 룩소티카, 어린이 임상 클리닉 등 김가은 대리 약력 ●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 졸업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석사 수료 ● 다비치안경체인 콘택트렌즈 교육 담당

TAG
88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