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뭐니뭐니해도 프리폼 렌즈는 디자인이 으뜸
  • 편집국
  • 등록 2011-07-18 17:31:33

기사수정
  • ‘프리폼 가공 방식 렌즈는 디자인별 특징 따지는 것이 중요’
 
프리폼 가공 개인별 완전 맞춤형 렌즈①

프리폼 가공 방식의 렌즈 장점들이 많이 알려지면서 또, 제품의 가격 부담이 많이 줄어들면서 국내 안경렌즈 시장은 그야말로 프리폼 가공 개인별 맞춤형 렌즈는 전쟁 아닌 전쟁을 치르고 있다.

그러나 각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은 표현 방식의 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이 비슷하다. 물론 기본적인 장점은 비슷할 수밖에 없겠지만, 2% 부족한 부분이 분명히 있다.

사실 안경사들이 소비자에게 적절한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그 2%가 매우 중요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고, 그 차이는 여러 해 동안의 경험을 통해서 느낀다.

그래서 프리폼 가공 개인별 완전 맞춤형 렌즈에서 2%를 채울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부족한 부분 찾는 것이 맞춤형 렌즈

첫째, 필자는 기고문 등을 통해 여러 차례 소프트웨어의 차이점에 대해서 언급했다. 이 소프트웨어상의 차이에서 제품별 디자인의 구분을 빼놓을 수가 없다.

안경시장에서는 보급형, 고급형, 프리미엄형 등으로도 표현하고 있지만, 그 보다는 제품의 디자인을 쉽게 식별하도록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누진다초점렌즈는 디자인 별로 착용자가 느끼는 편안함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누진다초점렌즈뿐만이 아니고 개인별 맞춤형 렌즈에서는 안티퍼티그 디자인이나 오피스 디자인 등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프리폼 가공 개인별 맞춤형 렌즈가 활성화되기 전에는 이러한 디자인에 대해서 시장에서는 정보를 거의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렇다 보니 프리폼 가공 렌즈가 어떤 착용자에게 필요한지 어떻게 가공을 해주어야 하는지 생소할 수밖에 없었고, 부적응이 발생하는 확률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프리폼 가공방식의 제품을 소개할 때는 ‘우리 제품은 무조건 좋다’가 아니라 제품별 특징에 대해서, 디자인별 특징에 대해서 ‘부족한 2%’를 채워야 한다. 이것이 필자가 위에서 언급한 2% 부족한 부분에 대한 첫 번째 사항으로 디자인별 구분에 대해서 언급하는 이유다.

자료제공 : 한미스위스광학㈜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3.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4.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