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유플러스, 소비자용 AR글라스 본격 시판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0-08-15 14:13:28

기사수정
  • 기자 간담회 갖고 오는 21일 ‘U+리얼글라스’ 런칭 발표
  • 안경형으로 영화감상도 ‘거뜬’


LG유플러스에서 세계 최초로 소비자용 AR(증강현실) 글라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11LG유플러스는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는 21AR글라스인 ‘U+리얼글라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에 이어 또 하나의 웨어러블 관련 새로운 시장이 본격 개막을 알린 것.

 

AR글라스가 소비자 대상 제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타트업 Nreal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LG유플러스의 5세대(5G) 통신이 결합된 ‘U+리얼글라스는 무게와 부피를 줄인 것이 특징으로 머리에 쓰는 헤드셋 대신 안경 형태를 갖추고 있다.

 

또한 가격도 유사한 형태의 구글 글라스가 2천달러(237만원) 이상인 것에 비해 699천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AR글라스는 스마트폰과 USB선을 연결해 사용하는데, 두 기기를 연결하면 안경 속에 스마트폰 화면이 구현돼 빔프로젝터처럼 뜬다.

 

즉 스크린에 뜨는 가상의 포인터를 마우스 커서처럼 사용하면서 가상의 화면이 최대 100인치까지 확장돼 큰 화면으로 영화, 스포츠 경기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연내에 U+리얼글라스를 통한 3차원 원격회의 서비스인 스페이셜(Spatial)’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다른 공간에 위치한 사람들이 가상 회의실에서 협업을 할 수 있는 AR글라스 앱 서비스다.

 

코로나19로 언택트(비접촉)가 일상이 된 요즈음 스페이셜에 대한 수요는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LG유플러스의 관계자는 “5G 서비스가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번 U+리얼글래스는 우리의 실제 생활을 바꿔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격적으로 소비시장에 진입한 AR글라스는 안경원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안경사회의 한 부회장은 안경 착용자가 AR글라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기기에 렌즈를 가공해 삽입하는 안경사의 조제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ARVR 글라스에서 안경사의 몫을 빼앗기지 않는 철저한 준비와 실행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TAG
13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