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어둠에도 ‘지니스’는 떠오른다!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0-10-16 11:32:40

기사수정
  • 장기 불황에도 초특급 PB품으로 가맹점 매출 상승
  • 본사에 최고 전문가 포진→ 가맹점 성공


안경체인에 선진 시스템과 차별화 전략을 도입해 성공 가맹률을 달성하고 있는 지니스안경체인(대표 김진희).

 

특히 지니스체인은 무엇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PB제품을 공급해 가맹점의 매출을 향상시키는 안경체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탄탄한 PB품 공급과 판매

국내의 유명 브랜드는 물론 해외 유명 제품을 최상의 조건으로 공급하고 있는 지니스안경체인. 지니스는 가맹점에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공급해 성과를 올리고 있다.

 

평범한 PB품이 아닌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브랜드, 제조 직매형 전문점을 표방한 제품을 공급해 가맹점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이다.

 

국내 유통업체와의 계약을 통한 시스템 위탁을 진행 중인 안경테는 단순 위탁 프로그램이 아닌 시스템 위탁을 통한 원가 인상 없는 혁신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콘택트렌즈의 경우 초도 없는 팩렌즈 구매가 가능하며 가맹점 수익증대를 위한 제품을 개발해 판매 교육까지 진행되고 있다.

 

현재 지니스안경체인만의 콘택트렌즈 PB 상품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변화 추구

지니스안경체인의 섬세하면서 세분화한 전략 시스템은 가맹점을 성공 안경원으로 끌어올리는 비책 같은 전략이다.

 

안경원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문제부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함으로써 고객에게 믿음을 받아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

 

실제로 지니스는 그동안 고객에게 과다한 밀착 응대로 불편함을 주던 접객방법부터 변화해 고객의 편안한 쇼핑을 도우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안경사가 고가 제품을 판매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고객이 마음 놓고 편하게 쇼핑하는 유쾌한 매장 환경을 만들어 성과를 높이고 있다.

 

결국 지니스는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배려한 영업으로 장기 불황을 거뜬하게 이겨내고 있다.

 

 

스마트 전산 시스템 운용

지니스안경체인만의 독자적인 전산 시스템은 고객 응대부터 판매, 재고관리까지 통합되어 일괄 처리되고 있다.

 

특히 고객의 피드백부터 취급 제품의 세심한 분류를 통해 판매율 높이고, 더욱이 일별, 주간별, 월간별 판매 목표를 설정해 실현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지니스는 판매 가이드북인 지니북(E-카탈로그)의 고객응대 시스템은 컴퓨터나 태블릿 등을 통해 고객의 시력부터 판매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며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맞춤형 지원과 컨설팅

지니스안경체인은 신규 가맹점이 입점할 때 철저한 상권 분석과 처방으로 성공 정착을 이루고 있다.

 

바로 지니스의 모든 임직원이 안경업계에서 오랜 기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을 실패 없이 성공 정착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결국 지니스는 가맹점의 부족한 점과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해 맞춤형 처방으로 최대공약수를 찾아주는데, 그만큼 지니스의 맞춤형 컨설팅은 빈틈없이 가맹점에 확실한 성장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가맹문의 010-7584-7319

 

 

창업비용

최초 가맹비: 500만원

전산장비: 200만원

초기 광고비: 1,000만원

안경테: 2,500만원

안경렌즈: 500만원

콘택트렌즈: 0

검사기기/ 조립기기: 0

합계: 4,700만원

 

로열티: 50만원

인테리어: 기본 30평 기준 평당 약 220만원(간판 포함)

(VAT별도)

TAG
103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3.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4.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