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난시 고객의 대안 소프렌 토릭
  • 편집국
  • 등록 2011-09-01 17:34:46

기사수정
  • 회전 안전성 등 각종 임상연구 통해 정기교체용 토릭렌즈 우수성 증명
 
콘택트를 이용한 저도수 난시교정③

- 난시교정 렌즈는 구면렌즈만큼 편안하지 않다?
과거 초기의 난시교정 렌즈의 디자인이 구면렌즈에 비해서 일정하지 않고 두꺼웠을 때는 불편했었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런 불편함을 개선한 프리즘밸러스트 디자인들이 소개되었다.

새롭게 개선된 렌즈는 많은 부분의 개선을 통해 착용감을 향상시켰다. 따라서 난시 고객들의 입장에서 현재 착용감은 물리적인 부분에만 국한되지 않고 건조감이 적고 선명함과 시야의 편안함, 즉 안정피로 등이 적은 것이 성공적으로 편안하게 렌즈를 착용하게 하는 중요한 선택기준이 되었다.

구면렌즈를 착용하는 800명의 난시안에 최근의 정기교체용 토릭렌즈로 교체하여 편안함을 평가하는 임상연구가 진행되었다.

난시고객들을 대상으로 소프렌 토릭 렌즈로 교체 착용한 2주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구면교정 렌즈만 착용했던 대다수의 난시고객들이 기존 렌즈보다 착용 직후 편안함과 하루 종일 착용 후 저녁에 느끼는 건조감이 적음 등 편안함에 있어 소프렌 토릭이 현저히 우수하다고 답하였다.

● 소프렌 토릭렌즈가 근시 교정렌즈에 비해 다소 두껍기는 하지만, 360° 편안한 가장자리와 정밀한 광학부 처리, 그리고 둥근 엣지처리가 된 로-토크(Lo-torque) 디자인이 초기 착용감을 향상

● 뛰어난 광학설계와 비이온성 렌즈 재질은 하루종일 착용해도 편안함에 도움을 준다.

- 난시교정 렌즈는 처방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소프트 토릭렌즈를 처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회전되는 난시축을 검사하거나 B.C를 검사•변경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게 된다.

5,000여 안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의 임상연구를 통해 바슈롬 소프렌 토릭 렌즈가 싱글 베이스커브와 뛰어난 회전 안정성으로 거의 모든 평가 대상 난시안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다. 또 다른 임상연구에서는 안경처방 도수만으로도 93% 이상의 높은 피팅 성공률을 나타냈다.

소프렌 토릭 렌즈는 간단하게 안경처방 도수만으로도 쉽게 전환하여 착용될 수 있고 피팅시간도 만족스럽게 나타났다. 독창적인 로-토크 디자인은 전 도수에 걸쳐 우수하고 안정된 피팅상태를 제공함으로 난시안 안경 굴절도수만으로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상으로 낮은 난시교정 시 흔하게 생기는 오해들과 구면렌즈와 난시교정 토릭 렌즈와의 시력비교, 가격, 착용감 그리고 처방시간 등 콘택트렌즈를 이용한 저도수 난시교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콘택트렌즈를 처방하시는 전문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가되기를 바라며, 0.75D의 난시안에게 보통 등가구면을 통해 구면렌즈를 주로 처방하고 계셨다면 정기교체용 토릭렌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추천하여 콘택트렌즈를 필요로 하는 난시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주실 수 있길 바란다.

/이준상
FIACLE/국제콘택트렌즈교육자협의회교육위원
㈜바슈롬코리아 프로페셔널서비스 팀장


덧붙이는 글

Reference: * Results from a clinical comparison of SofLens Toric lenses and A brand spherical lenses. A total of 20 patients wore a SofLens Toric lens with -0.75 cylinder correction for 1 week, and an A brand spherical correction for another week (randomly assigned). Data represent average visual acuity measurements with both lenses taken at insertion and after 1 week of wear. * Result from a multi-centered study in which fitting characteristics of SofLens Toric lenses were assessed by eye care practitioners on more than 5,000 eyes. * Data on file. Bausch & Lomb Incorporated, Rochester,NY,1469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3.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4.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