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오비젼, 중국서 2천억원 투자 유치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3-06-15 17:33:48

기사수정
  • 산둥성 지난市 정부 및 블루메이지社와 업무협약
  • 현지서 월 1억개 생산해 중국과 동남아시아 수출

협약식의 관계자들. 사진 좌측부터 차례대로 중국 산둥성 상무위원, 지난시 류강 서기, 블루메이지 조연 대표, 네오비젼 김경화 대표. ㈜네오비젼(대표 김경화)이 중국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받아 중국과 동남아시장으로 진출한다. 

 

지난 5월 23일 중국 산둥성 상무위원인 류강 서기와 블루메이지 조연 대표 등이 경기도 용인시의 네오비젼 본사를 방문해 양사 협약을 체결한 것.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2천억원 규모의 중국 내 투자를 통해 산둥성 지난市에 공장을 준공해 네오비젼 렌즈를 월 1억개 이상 생산해 중국과 동남아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것이다. 

 

또한 네오비젼은 지난 3일 지난市에서 개최된 ‘중국 산둥성 히알루론산 포럼’에 초청 받아 현장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네오비젼을 비롯해 미국, 스위스, 중국 등 전 세계 18개 업체들과의 공동 업무협약이 진행된 이번 포럼의 총 투자 예상액은 10억위안(약 1,801억 6천만원)을 초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비젼, 세계 히알루론산 산업에 역할 확대

지난 6월 3일 개최된 중국 산둥성 히알루론산 포럼의 MOU 체결식.네오비젼은 이를 통해 세계 히알루론산밸리 프로젝트의 가속화와 히알루론산 산업 클러스터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전망이다. 

 

특히 네오비젼은 이번 MOU 체결로 중국 제조공장에서 월 1억개 생산 계획 및 2천억 투자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비젼의 한 관계자는 “현재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 수출을 진행 중인 자사는 이번 협정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에 본격 진출함으로써 수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중국 블루메이지는 전 세계 히알루론산의 80% 이상을 공급하며 연매출이 약 1조 2천억원이 넘는 거대 제조사로서 지난 2019년부터 4년간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자사에 300억원을 직접 투자해 왔다”고 전했다. 

문의 031)627-5515~8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5.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눈물의 생체지표를 통해 정확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 지난 6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김자영 교수 등 공동연구팀은 실시간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당뇨병은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실시간 혈당 측정은 치료에 매우 중요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