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비젼(대표 김경화)은 한국 콘택트렌즈 시장에서 상당한 유명세를 지닌 회사다.
2020년 중반에 선보인 ‘NEOiSM’이 국내 대표 브랜드로 안경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
더구나 지난 3월 네오비젼에서 선보인 신제품 네오이즘 퓨어초코는 출시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생체적합성소재인 MPC를 무려 12% 함유해 60%의 함수율을 지녀 기존 렌즈와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네오비젼은 이를 통해 최근 개최된 2024 대구국제안경전에서 기술혁신 부문 디옵스혁신상을 수상했다.
본지는 네오비젼의 김교필 전무이사로부터 이번 신제품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근래 선보인 네오이즘 퓨어초코가 시장에서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 신제품을 설명해 주시죠.
“우선 안경사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네오이즘 퓨어초코는 자사의 스테디셀러인 네오이즘 달리초코를 트렌드에 적합하게 개선, 컨버전해 개발한 제품입니다. 원데이 컬러렌즈로 생체친화소재인 MPC의 12% 함유율을 갖고 있는 이 렌즈는 착용감의 큰 기준점인 함수율이 뛰어난 특징을 지녔습니다. 12%의 MPC 함유로 60%의 높은 산소함수율을 갖고 있기에 최고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MPC 12% 함유가 가장 큰 특징이군요.
“일본 NOF社와 기술제휴를 통해 개발된 생체적합성소재 MPC는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인지질의 세포구조와 동일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인체 적합성과 친수성이 뛰어난 소재인 MPC는 수분을 많이 갖고 있어서 착용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기존 렌즈들과 비교해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제품으로 소프트웨어 콘택트렌즈의 단점을 보완했기에 앞으로 폭넓은 시장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MPC 함유율을 12%로 끌어올린 것이 기술력의 상징이군요.
“물론입니다(웃음). 지금껏 동종업계에선 MPC를 5% 이상 첨가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자사에서 독보적으로 MPC 12%를 함유시켜 이를 콘택트렌즈 완제품으로 생산유통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향후 MPC의 함유율을 12% 이상으로 상승시키는 것도 가능할까요.
“자사는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되어 정부 지원사업으로 R&D 개발과제를 실천 중에 있습니다. 지금 질문한 MPC 고함유에 대한 연구개발은 지금 계속되고 있고, 추가적인 제품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MZ세대 선호할 ‘네오이즘 퓨어베이지’, 곧 출시
-퓨어초코 이외 올해 새롭게 선보일 신제품은 무엇인가요.
“이번 달에 ‘네오이즘 퓨어베이지’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은 근래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라운 계열 컬러 렌즈군 중 베이지 색상의 베이스를 가진 렌즈로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빛을 만들어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네오비젼의 가격정책이 안경원에서 커다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자사는 네오이즘을 출시할 때부터 가격정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수년간 부자재나 인건비 등이 상승했음에도 안경원 공급가격을 올해도 동결했습니다. 자사는 앞으로도 안경원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윤이 돌아가도록 노력 중입니다.”
-전국 안경사들에게 전하고픈 말씀이 있으면 들려주시죠.
“현재 국내 전체 콘택트렌즈 매출에서 80% 이상은 다국적 글로벌기업들 제품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네오비젼은 꾸준한 기술 발전을 이루며 안경사 분들에게 합리적이고 바른 유통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니 향후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모든 안경사 선생님들의 안경원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옵틱위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