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 회장… “교육에 올인해서 명품 지부 만들터”
  • 김태용 기자
  • 등록 2010-10-25 17:41:50

기사수정
  • 지난 7월 교육센터 개관으로 집중교육 발판 마련… “공개행정으로 회원 참여도 배가할 것”
 
안경사회 릴레이 인터뷰① 부산안경사회 권봉우 회장

“업권을 되찾기 위해 과대광고 근절이나 할인판매 철폐 등도 시급히 해소시켜야 되겠지만, 이제는 이에 못지않게 안경사의 미래를 제시하는 정책 입안이나 교육도 중요합니다. 앞으로는 미래를 더 넓고 높게 볼 수 있는 시야를 기르는데도 노력해야 합니다”

(사)대한안경사협회 부산시안경사회의 권봉우 회장(사진)은 ‘변화하는 시대에 안경사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를 가장 먼저 언급하며, 무엇보다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부산안경사회에 소속된 약 600여 안경원과 1,287명의 회원 안경사들의 수장으로써 권 회장은, 안경사의 경쟁력 제고는 교육의 질을 끌어올린 상태에서 가능하다는 믿음에서 교육 발전에 적극 노력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권 회장은 “안경 처방에‘100% 자신있다’고 대답할 수 있는 안경사가 과연 얼마나 되겠는가”라고 반문하면서, “안경사의 최우선 책무인 시력처방의 완벽성을 추구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지난 7월 부산교육센터를 개관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전국에서 안경사 교육이 가장 낙후된 곳이 부산이라고 지적한 권 회장은 “안경원이 과대광고, 할인판매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기능성 렌즈 등 객단가가 높은 아이템의 판매를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하고, “부산교육센터의 주요 강의 내용은 기능성 렌즈 등의 판매법이나 노하우 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그는 “아직도 회원들의 교육 참여가 미진한 부분이 있지만, 부산시 집행부는 쉼없이 소속 안경사들에게 교육센터의 문이 항상 열려 있음을 홍보하고, 또 양질의 교육 혜택이 회원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2009년 취임 이후 권 회장은 부산안경사회의 모든 회무가 투명해야 회원들의 참여도가 높아진다는 믿음에서 홈페이지를 오픈함과 동시에 격월로 지부 소식지를 발행하고 있다.
 
“지금 우리 안경사회의 모든 회무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완벽하게 공개되어 회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고 말한 권봉우 회장은 특히 회원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열린 안경사회’를 만들겠다는 공약사항을 임기 내에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안경사회의 모든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회원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집행부의 당연한 의무이겠지만, 무엇보다 이 같은 열린 행정이 연속성을 가질 때 회원들의 믿음도 커지고 참여도가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그래서 안경사회가 진정으로 회원을 위해 헌신하고, 또 이 같은 봉사활동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때 지부의 존재감이 커진다는 권 지부장은 ‘소신 있고, 열성적인 회장’으로서 소속 안경사들에게 강한 믿음을 주고 있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내 안경원의 연평균 매출은 ‘2억 1,850만원’ 국내 안경원의 2022년도 연평균 매출이 2021년보다 5.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예비창업자 등이 생활업종 통계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세통계포털(TASIS)을 통해 제공하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콘텐츠에선 업...
  2. 봄철 ‘항히스타민제’ 과용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달에 봄철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항히스타민제’의 올바른 사용정보를 공개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매개체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막아 콧물,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되며, 일반의약품...
  3. 망막박리 치료하는 인공 유리체 개발 망막박리 치료를 위한 인공 유리체가 개발되었다.  지난 1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공학과•동아대학교병원 합동연구팀은 망막박리 치료에 알지네이트를 활용하는 연구결과를 과학 및 임상적 응용을 다루는 국제저널인 「Biomaterials」에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해초에서 추출한 천연 탄수화물을 기반으로 하는데, 유리체는 수정...
  4. 미완의 국내 안경사법… 말레이시아에 답 있다 말레이시아의 안경사 관련법이 한국 안경사들이 획득•수행해야 할 모범 정답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 안경사들이 말레이시아 안경사법을 최종 목표로 삼아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확실하게 업무 범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인 것. 현재 세계의 대다수 국가들은 눈과 관련한 전문가를 ①눈의 질환을 치료하는 안과의사 ②굴절...
  5. 안경사를 진정한 전문가로 만드는 안경 피팅④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마존이 전자책 시장에서 ‘킨들’을 성공한 것에 힘입어 개발한 것이 스마트폰인 ‘파이어폰(Fire Phone)이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에 출시한 파이어폰은 4.7인치 고화질의 터치스크린에 13메가 픽셀 카메라 내장 등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