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라인서 안경테 광고와 판매 봇물
  • 합동취재반
  • 등록 2018-05-01 16:20:52

기사수정
  • 대형 신발•의류업체 K社, 온라인서 안경테 대대적 홍보•판매
  • 마땅한 대응책 없는 안경사들 전전긍긍


▲ 온라인의 각종 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K社의 자체 안경 브랜드 D의 홍보물.

최근 모 유명 신발의류업체가 온라인에서 안경테를 대대적으로 광고 판매하고 있다.

 

일선 안경사들은 이 안경테 광고가 선글라스처럼 제2 3의 유통처로 번져갈 것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 안경테 광고를 제지할 마땅한 방법이 없는 상태에서 안경테가 온라인에서 노골적으로 광고 판매되는 상황에 안경사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본지가 확인한 신발 브랜드로 유명한 K는 지난해 12월 안경 브랜드 D를 자체 런칭한 후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의 메인화면은 물론 각종 보도 기사에 소개하며 공테를 판매하고 있다.

 

이제 도수 안경테가 선글라스처럼 온라인에서 대규모로 광고되고 판매되는 것이다.

 

 

K, 공테 매장 개설 만지작

전국에 15여 곳의 자체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K사의 안경테 온라인 광고는 특히 원가를 공개해서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광고에 나오는 안경테를 클릭하면 상품 조회수, 생산원가, 누적판매금액, 광고비, 운영경비, 판매당 손익, 합계원가가 표시되어 있다. 소비자들에게 안경 가격의 신뢰감을 얻기 위한 이 광고 기법은 국내에서 드문 형태로 적잖은 반향을 일으키고 있기도 하다.

 

K사 마케팅부서의 한 관계자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오프라인 소비에 익숙한 중년 남성을 온라인 쇼핑채널로 유입시키고 있는 자사는 모든 소비재를 공급한다는 전략에서 안경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안경테는 대구의 전문 제조업체에서 OEM 방식으로 생산하고, 유통은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과 자체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현재 고객 반응이 기대이상이어서 3차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안경은 초창기여서 당분간 한정 물량만 생산해 쇼핑몰과 자사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며 그러나 앞으로 모델 숫자가 확대되면 일반 안경원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판매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기자의 도수 안경테는 조제와 피팅 등이 필수사항이어서 안경사와의 협조가 중요하다는 지적에 그는 아직 구체적인 협조 계획은 없지만 조속히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런 방법이 여의치 않으면 자사에서 매장을 직접 개설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K사의 자체 매장은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도시에 15개 곳이 운영되고 있다. 언론을 통해 알려진 K사의 연간 매출 규모는 600억원 안팎으로 해마다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안경의 조제가공료 청구 시급

최근 K사의 온라인 광고를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고 밝힌 용산의 한 안경사는 며칠 전 어떤 고객이 K사의 D브랜드 안경테를 갖고 방문했었다이제는 안경테가 선글라스처럼 야금야금 안경원을 떠나고 있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고 우려했다.

 

경기도 안성의 또 다른 안경사는 대형 할인숍 D사에 이어 K사가 온라인을 통해 대대적으로 광고하는 것은 전 국민에게 선글라스처럼 안경테를 아무 곳에서나 판매구입할 수 있음을 가르쳐주는 것이라며 만약 이런 온라인 광고가 이곳저곳에 들불처럼 번지면 안경원은 그야말로 끝장으로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하루빨리 나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시안경사회의 한 상임이사는 최근 K사의 안경 브랜드를 온라인의 여러 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등산화를 판매하는 업체가 안경테까지 온라인에서 판매한다는 것은 제3세력들이 노골적으로 안경계에 진출한 것을 의미한다이제 안경사들은 각자의 안경원에서 보다 확실하게 조제가공료 청구에 나서야 되는데, 만약 선글라스처럼 느슨하게 대응하면 안경원은 끝장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수개월 전부터 온라인에서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는 K사의 안경 판매가 대형 할인숍 D사와 함께 안경계에 커다란 위협 을 주고 있는 상황이다.

 


 

 

 

TAG
144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3.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4.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5.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