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안경의 새 판로 ‘온라인 디옵스’개최
  • 허정민 기자
  • 등록 2020-09-15 23:44:27

기사수정
  • 진흥원, 11월 2~20일 온라인 상품관 오픈
  •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소통 공간 마련

▲ 지난해 개최된 제18회 대구국제안경전의 행사장 전경.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이 오는 11월에 ‘EYEWEAR BOOM-UP PROJECT 디옵스 온라인 상품관을 개최한다.

 

올해 대구국제안경전(디옵스)을 내년으로 연기하는 대신해 11월부터 3주간 아이웨어 붐 프로젝트 디옵스 온라인 상품관(온라인 디옵스)’ 행사를 오픈하는 것이다.

 

진흥원의 온라인 디옵스는 웹페이지를 통해 참가업체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는 행사로 진흥원에서 그동안 운영하던 온라인 플랫폼에서 볼 수 없었던 국내 하우스브랜드들과 원천기술 업체가 참여해 제품 수주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특히 진흥원은 이번 온라인 디옵스 행사가 코로나19로 교류가 중단된 참가업체와 바이어들이 소통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광식 원장은 원장에 취임한 후 30여 업체를 방문한 결과 당초 예상대로 문제점은 언제나 현장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우리 진흥원은 온라인 디옵스를 개최해 장기 침체에 빠진 K-아이웨어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선보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안경기업과 진흥원이 상생하는 전기를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오는 112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디옵스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디옵스 홈페이지와 이메일(diops@koia.or.kr)을 통해 신청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350-7841

 

TAG
142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또 덮쳐온 콘택트렌즈 온라인 파도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문제가 또 다시 불거졌다.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지난 7월에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던 ‘국민제안 TOP 10’에 포함된 콘택트렌즈 온라인 허용 안건이 중복 투표 문제로 무기 연기된 가운데 갑자기 또 터져나온 것이다.  국무조정실이 지난해 12월 말 과기부, 보건복지부, 대한안경사협회 등 7개 기관...
  2. ‘눈을 통해 뇌를 진단한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의 안과 지용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안과 이형근 교수팀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한국기계연구원 나노공정 연구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각종 신경질환을 진단하는 스마트 인공수정체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개발로 그동안 시력개선 목적으로 사용하던 인공수정체...
  3. 으뜸50, 광주 하남점 그랜드 오픈 ㈜으뜸50안경(대표 정영길)의 광주 하남점이 지난 6일 화려한 오픈 이벤트와 함께 본격 개원했다.  광산구 사암로의 주거지역에 자리 잡은 하남점은 79㎡(약 24평)의 아담한 사이즈를 가진 가맹점으로,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단지 등 잠재고객이 밀집해 향후 커다란 발전 가능성을 기대케 하고 있다.  으뜸50 체인본부의 관계자는 “신...
  4. ‘본인의 안경원 홍보는 의기법 위반 아니다’ 안경사가 본인의 안경원을 홍보하는 것은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제14조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법적인 고객유인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행정심판재결이 나왔다.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소속의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2018년 10월경 모 인터넷 카페에 ‘내 안경원에서 안경을 구매한 후 후기를 남기면 사은품을 증정하겠.
  5. 자영업자 평균 부채 1억 8천만원 지난 2021년 자영업자의 1인당 평균 부채가 역대 최대 폭으로 증가하면서 약 1억 8천만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일자리행정통계 개인사업자 부채’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으로 집계된 국내 자영업자의 평균 대출은 1억 7천 805만원으로 전년보다 5.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채 규모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