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흥원, 안경계 마케팅 강화에 박차 - 국내시장 분석과 주요 수출국 정보 제공하는 ‘안경산업 빅데이터 플랫폼…
기사수정


▲ 아이웨어포털‘빅데이터 플랫폼’의 사이트 화면.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이 안경업체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면서 국내시장 분석과 16개 주요 수출국의 안경산업 정보를 제공하는 안경산업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안경산업 빅데이터 플랫폼은 진흥원에서 지난 2019년에 오픈한 아이웨어포털(eyewearportal.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관련 정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매일 최신 자료로 자동 업데이트해 제공되고 있다.

 

주요 메뉴는 국내시장 분석과 해외시장 분석으로 크게 구분해 각 메뉴별로 안경과 선글라스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국내시장 분석의 주요 메뉴는 아이웨어 트렌드 주요 키워드 분석, 채널별 정보량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렌드 분석빅데이터로 선정한 상위 100개 브랜드에 대한 이슈와 관심도, 감성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분석아이웨어 제품의 소비자 구매 요인, 소재별 소비자 관심도를 알 수 있는 아이템 분석등으로 구분돼 있다.

 

이밖에 아이웨어포털은 미국중국일본 등 16개국의 안경산업 이슈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해외시장분석정보 등이 제공되는데, 빅데이터로 분석된 정보는 국내 안경업계에서 제품 생산, 유통, 홍보 및 마케팅전략 수립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하다.

 

진흥원의 진광식 원장은 우리 원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추고 국내 안경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갖추기 힘든 플랫폼을 구축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힘쓸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문의 053)350-785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opticweekly.com/news/view.php?idx=14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2n2안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