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금은 ‘온라인 교육’ 전성시대
  • 합동취재반
  • 등록 2021-01-16 15:44:23
  • 수정 2021-01-19 11:07:08

기사수정
  • 대형 안경회사들, 코로나19 대응 위해 온라인교육 자체 개발
  • 안경사 전문성 강화 통한 매출 확대에 일조…시장서 큰 호응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가로막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해를 넘기고 있다.


이미 코로나 바이러스는 지난해 이맘때 세웠던 새해의 모든 계획을 짓밟으며 수포로 만들기도 했다.


코로나19는 안경사의 교육도 예외가 아니어서 지난 수십 년간의 대면 교육까지 지형을 바꾸어 놓았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국내 대표급 안경회사들은 저마다의 강점을 살린 온라인 교육을 개발해 전문성 강화에 적극 나서며 이용자인 안경사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대형 안경회사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온라인 교육이 1년여의 시간이 지나면서 대세로 자리 잡은 것이다.

다음은 전대미문의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전문성 강화를 통한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는 안경업계의 인기 있는 온라인 교육이다.

- 편집자 주 (기재 순서는 회사명의 가나다 순입니다.)




자체 스튜디오서 영상 제작

다비치안경체인 문의 02)752-6177

사이트 도메인 : http://davich-sys.co.kr/lms/


다비치안경체인의 신규 입사자부터 근무 중인 안경사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언제 어디서든 신청 및 시청이 가능하다.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으로 전국 270여 매장의 1,8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 중이며, 제품정보와 시스템 사용, 사안별 고객 응대, 안경 피팅 등 50여개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연구개발확산본부 자체의 스튜디오 시설을 구축해 하이 퀄리티의 촬영 및 편집을 선보이고 있다.


이론 위주의 교육을 탈피해 안경사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장면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비치 매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영상이 제작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인사 관리 프로그램과 연동돼 교육 이수 및 성과 관련 전산 관리가 가능하고, 지적재산으로 외부 유출을 박는 철저한 보안시스템의 구축도 자랑거리가 되고 있다.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 앞장

바슈롬코리아 문의 070-7167-9922

교육 신청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C4GwePDMqpZUDSLaRj_DrKc-qvXmgbLGxE5pCbxxRI96z2w/viewform?usp=sf_link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 2021 e-러닝 프로그램은 기능성 렌즈에 초점을 둔 온라인교육이다. 멀티포컬 렌즈 전문가과정과 토릭렌즈 전문가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진행되는 바슈롬 온라인클래스, 또 바슈롬 안경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셀프 스터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바슈롬 제품 정보와 처방법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는 바슈롬 앱클래스로 구분된다. 현재 멀티포컬 렌즈 전문가과정이 진행 중인 바슈롬 온라인클래스는 631일까지 계속되며, 바슈롬 거래 안경원에 종사하는 기능성렌즈 처방에 자신감을 갖고 싶은 안경사를 대상으로 전개되고 있다. 바슈롬 앱클래스는 바슈롬 제품 정보 및 처방법을 쉽고 빠르게 습득하고 싶은 안경사라면 바슈롬 안경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손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는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진도에 맞춰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검안 전문체인의 전문교육

아이세이버안경체인 문의 062)454-0500

사이트 도메인 : https://meetingsapac45.webex.com/meet/pr1705353029


검안 전문체인이란 아이덴티티를 가진 아이세이버는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수시로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업계의 여러 업체들과 공동으로 가맹점 대상의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본사 내에 세미나룸을 마련하고 수시 또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아이세이버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교육을 시작했는데, 이는 한 달에 2~3번 정기적으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영국식 검안을 국내 안경시장에 정착시킨다는 목표를 위해 아이세이버는 오픈 이전, 가맹점 원장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원 기본교육을 통해 교육을 가장 주시하는 체인본부의 이념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이세이버의 온라인 교육은 실제 안경원이 가장 요구하는 실무적인, 풍부한 콘텐츠로 가맹점 안경사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업계 유일의 현장중심 교육 실행

에실로코리아 문의 1600-8121

온라인 교육 도메인

라이브 : 카카오 플친, http://pf.kakao.com/_GsxjwT

비디오 : order.essilor.co.kr


매주 화요일은 온라인 라이브교육 ‘EssiMax’, 매주 목요일은 에실로 대표 교육프로그램인 에실로 마스터, 어드밴스 에실로 마스터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예비 안경사인 안경광학도를 대상으로 한 기초광학과 누진다초점렌즈 기초에 대한 강의가 올해도 실시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을 하면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매주 다른 주제로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교육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비디오 교육 등 2가지 온라인 교육 형태가 있는 에실로는 업계 유일의 단독 매장만을 위한 온라인 인샵교육도 에실로만이 가진 현장중심 교육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



정확한 처방을 위한 솔루션 제공

칼자이스비전코리아 문의 02)2252-1001

자이스 온라인 아카데미 도메인

자이스 아카데미 교육원: https://www.czv.co.kr


자이스의 교육 동영상은 현재 자이스렌즈 기본 제품편(5)과 자이스렌즈 활용 실전편(5)으로 업로딩되어 안경사가 편한 시간에 접속해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향후 안경사 개인별 수료증 발급과 교육 동영상 수료 시 안경사보수교육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자이스 거래 안경원에 근무 중인 안경사를 대상으로 하는 자이스 온라인 아카데미는 정밀검안으로 각 고객들에게 정확한 안경렌즈 처방에 도움이 되도록 자이스 정밀검안 장비를 활용해서 타각식, 자각식 및 안경 착용 자세값을 정밀하게 검사하시는 방법과 정밀검사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렌즈를 처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콘택트렌즈와 관련 전문지식까지

쿠퍼비전코리아 문의 02)1688-5401

사이트 도메인 : Cvacademy.co.kr


2021 쿠퍼비전 아카데미 상반기 온라인 교육 일정

217(신입 안경사를 위한 기초 토릭 & 멀티포컬 피팅 교육)

310(안전문가를 위한 백내장 수술 후 안경&콘택트렌즈 처방법)

48(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건조안의 원인과 해결법)

512(소프트 콘택트렌즈 콤플레인 해결법)

617(피팅 트렌드 2021: 근시 억제 현황 바로 알기)


안경사의 전문성과 필수적인 지식을 넓히기 위한 교육 위주로 진행되고 있는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제품 교육 이외에 백내장, 건조안처럼 안질환에 대한 교육, 콘택트렌즈 피팅법 그리고 근시 억제에 대한 콘택트렌즈 트렌드와 관련된 교육을 다양하게 전개해 주목 받고 있다.



안경사 보수교육 2평점 인정받아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젼케어 교육센터(JJI) 문의 080-023-0202

사이트 도메인 : 카카오플러스 친구에서 아큐브 랜선 교육검색


JJI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아큐브 랜선교육(매주 수요일 오전 11/ 오후 4, 20~25분 진행)과 안경사 통합사이트(ecp.acuvue.co.kr)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큐브의 제품 교육은 물론 안경원에서 필요로 하는 검안, 양안시, 콘택트렌즈 정보 전달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JJI의 온라인 교육은 실시간이기에 궁금한 사항을 바로 채팅으로 질문하면 강의 마무리 시점에 Q&A를 통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JJI의 아큐브 교육은 안경사 보수교육의 최대 2평점까지 인정되는 장점도 갖고 있다.

TAG
11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또 덮쳐온 콘택트렌즈 온라인 파도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문제가 또 다시 불거졌다.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지난 7월에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던 ‘국민제안 TOP 10’에 포함된 콘택트렌즈 온라인 허용 안건이 중복 투표 문제로 무기 연기된 가운데 갑자기 또 터져나온 것이다.  국무조정실이 지난해 12월 말 과기부, 보건복지부, 대한안경사협회 등 7개 기관...
  2. ‘눈을 통해 뇌를 진단한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의 안과 지용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안과 이형근 교수팀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한국기계연구원 나노공정 연구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각종 신경질환을 진단하는 스마트 인공수정체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개발로 그동안 시력개선 목적으로 사용하던 인공수정체...
  3. 으뜸50, 광주 하남점 그랜드 오픈 ㈜으뜸50안경(대표 정영길)의 광주 하남점이 지난 6일 화려한 오픈 이벤트와 함께 본격 개원했다.  광산구 사암로의 주거지역에 자리 잡은 하남점은 79㎡(약 24평)의 아담한 사이즈를 가진 가맹점으로,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단지 등 잠재고객이 밀집해 향후 커다란 발전 가능성을 기대케 하고 있다.  으뜸50 체인본부의 관계자는 “신...
  4. ‘본인의 안경원 홍보는 의기법 위반 아니다’ 안경사가 본인의 안경원을 홍보하는 것은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제14조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법적인 고객유인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행정심판재결이 나왔다.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소속의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2018년 10월경 모 인터넷 카페에 ‘내 안경원에서 안경을 구매한 후 후기를 남기면 사은품을 증정하겠.
  5. 자영업자 평균 부채 1억 8천만원 지난 2021년 자영업자의 1인당 평균 부채가 역대 최대 폭으로 증가하면서 약 1억 8천만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일자리행정통계 개인사업자 부채’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으로 집계된 국내 자영업자의 평균 대출은 1억 7천 805만원으로 전년보다 5.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채 규모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