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수기도 밀어낸 코로나… 선글라스 매출↓
  • 김보라 기자
  • 등록 2021-07-30 23:08:04

기사수정
  • 4단계 거리두기에 여름 특수 실종
  • 롯데백화점의 선글라스 매출 동기대비 36% 하락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역대급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에어컨과 선풍기 등 각종 냉방용품이 불티나게 팔리는 반면 선글라스의 판매량은 활기를 띄지 못하고 있다.

 

특히 한동안 단종 됐던 창문형 에어컨이 재생산 된 이후에는불티나는 특수를 누리고, S사에서 선보인조용한 바람 선풍기는 매출이 92% 상승하는 등 여름철 냉방용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안경원의 선글라스 판매는 코로나19의 제4차 대유행으로 4단계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는 것이다.

 

 

각종 냉방용품은 판매 활기

지난 15일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폭염이 시작된 지난 9일부터 냉방용품의 매출이 동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해 손선풍기 31%, 밀짚모자 22%, 왕골자리 143%, 죽부인은 10%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편의점도 아이스크림 매출이 CU·GS25·세븐일레븐에서 각각 전주 대비 53.4%, 80%, 13.2% 더 많이 팔렸다.

 

얼음 매출 역시 63.8%, 86%, 19.7% 상승해 폭염의 강렬한 영향을 여실히 보여줬다.

 

그러나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선글라스는 심각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7월초 선글라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6% 감소했고,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선글라스 매출이 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중구의 한 안경원 원장은선글라스 성수기인 올해 7월은 한 장을 판매하지 못 할 정도로 참담한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한편 인천시안경사회의 한 부회장은 폭염과 코로나로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족이 크게 늘면서 올 여름에도 선글라스 매출을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다만 안경을 착용하는 고객은 도수렌즈를 제조해 착용할 수밖에 없는 만큼 안경사는 최선의 전문성을 보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TAG
122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또 덮쳐온 콘택트렌즈 온라인 파도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문제가 또 다시 불거졌다.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지난 7월에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던 ‘국민제안 TOP 10’에 포함된 콘택트렌즈 온라인 허용 안건이 중복 투표 문제로 무기 연기된 가운데 갑자기 또 터져나온 것이다.  국무조정실이 지난해 12월 말 과기부, 보건복지부, 대한안경사협회 등 7개 기관...
  2. ‘눈을 통해 뇌를 진단한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의 안과 지용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안과 이형근 교수팀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한국기계연구원 나노공정 연구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각종 신경질환을 진단하는 스마트 인공수정체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개발로 그동안 시력개선 목적으로 사용하던 인공수정체...
  3. 으뜸50, 광주 하남점 그랜드 오픈 ㈜으뜸50안경(대표 정영길)의 광주 하남점이 지난 6일 화려한 오픈 이벤트와 함께 본격 개원했다.  광산구 사암로의 주거지역에 자리 잡은 하남점은 79㎡(약 24평)의 아담한 사이즈를 가진 가맹점으로,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단지 등 잠재고객이 밀집해 향후 커다란 발전 가능성을 기대케 하고 있다.  으뜸50 체인본부의 관계자는 “신...
  4. ‘본인의 안경원 홍보는 의기법 위반 아니다’ 안경사가 본인의 안경원을 홍보하는 것은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제14조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법적인 고객유인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행정심판재결이 나왔다.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소속의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2018년 10월경 모 인터넷 카페에 ‘내 안경원에서 안경을 구매한 후 후기를 남기면 사은품을 증정하겠.
  5. 자영업자 평균 부채 1억 8천만원 지난 2021년 자영업자의 1인당 평균 부채가 역대 최대 폭으로 증가하면서 약 1억 8천만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일자리행정통계 개인사업자 부채’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으로 집계된 국내 자영업자의 평균 대출은 1억 7천 805만원으로 전년보다 5.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채 규모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