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흥원 신임원장 선임 2달째 오리무중
  • 김태용 기자
  • 등록 2023-08-16 16:21:35

기사수정
  • 공모추천위원회의 선임 불발로 장기화 조짐
  • 8월말에 원장 후보자 2차 공모 예정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의 제8대 원장 선임이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안경업계의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당초 진흥원은 지난 6월말까지 신임원장을 선임할 계획이었지만, 그간 적합한 후보자의 부재로 현재 진흥원은 도기태 총괄본부장의 원장 직무대행 체재로 운영되고 있다.

 

진흥원의 한 내부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있었던 1차 공모추천위원회에서 원장 선임이 불발된 이후 현재까지 진척된 사항이 없다고 할 수 있다”며 “현재 공모추천위원회에서 여러 인사들이 거론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으로 드러난 사항은 없다”고 귀띔했다. 

 

계속해서 그는 “빠르면 이달 말에 신임원장에 대한 추가 공지가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라 덧붙였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020년 12월 제6대 김원구 원장이 국회의원 출마를 이유로 돌연 사퇴함에 따라 직무대행으로 운영된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원장의 공석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수도권의 한 안경체인 관계자는 “국내 안경산업의 기반이 튼튼하게 짜여 있으면 사회 각계에서 원장 공모에 참여하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라며 “한국 안경업계의 삼각 축을 이루는 대한안경사협회와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그리고 진흥원의 정상 가동을 위해 하루빨리 신임원장이 선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53)350-7821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기부, 콘택트 온라인 판매 또 제기… 안경원 또 불똥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에서 변형된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콘택트렌즈를 구입한 안경원에 한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변형된 방식을 재추진하고 있는 것. 이에 ㈔대한안경사협회는 ‘절대 불가’ 의견을 제시하고, 그 어떤 형태의 온라인 판매도 수용하지 않겠다는 강경한 입장이...
  2. 국시원, 제35회 안경사 국가시험 장소 공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에서 12월 16일에 시행하는 제35회 안경사 국가시험의 장소를 공지했다.  서울과 부산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이번 국시의 시험장소는 국시원 홈페이지(kuksiwon.or.kr)에 접속해, 시험정보> 직종별 시험정보> 안경사>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치러진 국시에는 총 1,619...
  3. 안경원의 품격까지 높이는 ‘라인아트 샤르망’ 샤르망코리아 ‖ 문의 1660-1205샤르망만의 엑셀런스 티탄을 안경에 접목시켜 눈에 띄는 미학을 실현해 전 세계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은 라인아트 샤르망은 타 컬렉션과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동양인의 머리 형태에 맞춘 설계로 압박감이 없고 흘러내리지 않는다.  샤르망의 하이 테크놀로지와 예술성이 듬뿍 ...
  4. 사무용 안경렌즈의 최강 ‘소모 SO-WD’ 소모비전케어사업부 ‖ 문의 1544-6632 사무환경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최강의 기능성 안경렌즈 SO-WD는 데스크탑을 주시하는 아이포인트 영역과 근용부 시야 범위를 확대해 보다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착용자의 작업 환경에 따라 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유해광선 차단 옵션이 대거 반영돼 소비자들이 절대 만족할 정도로 호평..
  5. “힘든 때도 회원님들 성원에 행복했습니다” 지난 2018년 ㈔대한안경사협회의 제20대 협회장으로 당선 취임한 김종석 협회장은 2021년 21대 협회장에 연임한 후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안경업계의 수장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해왔다.  특히 김종석 협회장은 취임 첫 해인 2018년에 의료기사법 시행규칙에서 삭제되었던 안경원 장비 6가지를 더욱 새롭게 검사의무화 시키고, 2021년엔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