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문고 / 인천시안경사회 편, “회비는 물샐틈없이 집행합니다”
  • 등록 2012-10-13 12:45:17

기사수정
  • 회비는 중앙회 35%, 지부와 분회 65% 분할 사용… 휴무제는 근무시간 단축 확립한 후부터 적극 논의
회원들의 권익과 단합을 도모하는 16개 안경사회. 하지만 일반 회원들은 각 지부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그리고 궁금한 것은 무엇일까? 회원이 질문하고 안경사회 회장이 답변하는 Q & A 코너. 

 
회원 : 경기침체로 어려움이 많다. 특히 동네에 있는 안경원은 젊은 층 고객이 급감하고 있다.

지부 : 회원들의 열정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과다경쟁으로 수익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 안경 분야는 회전율도 약해서 소비층의 한계가 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안 전문가로서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갖추고, 세일이나 제살깍기가 아닌 제값받기에 나서야 하는데 현실이 따르지 않고 있다. 지부 홍보팀에서 안경사 이미지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회원 : 휴무제의 진행 상황과 회비의 사용처를 알고 싶다.

지부 : 안경사 휴무제는 상권마다 차이가 있어 공감이 잘 안된다.

안경사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부에서 시간단축 운영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는데, 우선 근무 단축을 먼저 실시한 후에 휴무제를 적극 적용할 예정이다.

또 회비는 중앙회로 35%를 보내고, 65%는 지부에서 분회와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위임받은 보수교육 준비와 안경사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쓰이는 회비는 국민 안보건을 위한 계몽이나 홍보, 대외언론과의 유대관계, 회원지도사업, 사회복지사업, 그리고 협회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제도개선, 지부교육사업, 안경사 권익을 위한 업권 보호 등에 사용된다. 재무팀에서 철저하게 관리감독하는 것 이외에 정기 및 수시 감사를 실시하여 물샐틈없이 집행하고 있다.
 
회원 : 지부 자체교육이 너무 늦은 시간에 진행되고, 내용이 연례행사처럼 반복되고 있다.

지부 : 연 4회 지부 자체교육을 교육부회장 이하 교육팀에서 충분한 회의와 의견을 수렴해서 운영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안경원 근무시간 때문에 야간에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100여 명 이상의 열정적인 회원들의 참여로 인기가 매우 높은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올해 말 인천지부사무실 이전과 함께 교육장이 신설되므로 앞으로는 낮 시간에도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어서 내용이 반복된다고 하는 의견은 제목이 비슷해서이지 3년 전부터 각각 교수를 다르게 구성하여 교육하고 있다. 제목이 비슷해서 오해를 받은 것 같다.

회원 : 지부 임원들이 세일이나 파격광고를 하고 있다.

지부 : 지부 임원이기 때문에 더욱 눈길을 끌어 나온 이야기 같다. 현재 지부 임원 중에는 과대광고를 하지 않고 있다.

혼자만의 이익을 위해 세일하는 행위는 소비자 신뢰를 잃게 하고 우리 업권과 스스로의 격을 무너뜨리는 행위다.

안경테 반값 등의 과대광고를 하고 고객을 유인•알선하는 행위는 우리 미래를 위해서라도 사라져야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인천지부는 과대광고를 근절하기 위해 인천시청 보건정책과와 간담회를 통해 협조를 부탁하고 있으며 각 구 보건소에 공문을 보내 시정을 요하고 있다.

지부 윤리부에서도 각 분회별로 자율지도위원을 임명해서 클린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회원 : 지부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공지 사항을 강화해야 한다.

지부 : 우리 지부는 각종 행사나 일정 등을 항상 회원들이 조금이나마 빨리 받아볼 수 있도록 여러 번 우편물을 발송을 하고 있으며, 인천시안경사회 인터넷 카페(cafe.naver.com/glasses1)에 상세히 올리고 있다. 회원들의 관심도 함께 당부 드린다.

마지막으로 인천시안경사회는 지부의 문은 항상 열려있다고 전하면서 “특히 궁금한 사항이나 좋은 정책이 있으면 연락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백내장 의료 위반한 병원장 또 적발 백내장 환자의 알선 대가를 둘러싼 안과병원의 불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의료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서울 강남의 모 안과병원 원장 A씨와 총괄이사 B씨에게 각각 징역 1년과 벌금 1,000만원, 이들과 함께 기소된 환자 알선브로커 C씨에게는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690여만원, 그...
  3.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4.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5.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