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正道 회무로 ‘으뜸 지부’도약
  • 김태용 기자
  • 등록 2010-12-02 17:02:37

기사수정
  • 허 회장… “대구 안경사만의 자긍심 살리고, 회원 화합에 힘쓸 터”
 
안경사회 인터뷰④ 대구광역시안경사회 허봉현 회장

얼마 전, 대구 중심부에 있는 모 안경원이 라디오 광고에 할인행사를 노출하여 이 지역 안경사들이 큰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다. 이때 허봉현 대구 회장(사진)은 지부 홍보부회장과 해당 안경원을 방문하여 광고의 중단을 요청한 적이 있다.

이날 허 회장은 “그날 난 아무런 말도 안 하고, 두 사람이 대화하는 것을 지켜보기만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얼마 후 안경원 원장으로부터 광고를 중단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나서야 비로소 “‘고맙다’는 인사만 했다”고 말했다.

이날 말을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허 회장은 “이해가 충돌하는 문제일수록 말을 아끼는 것이 오히려 설득력이 강하고, ‘고맙다’는 말 한 마디로 내 마음을 충분히 전했다”고 덧붙였다. 허 회장의 성품을 쉽게 짐작할 수 있는 일화이고, 이 지역 안경사들이 ‘안경사’에 얼마나 높은 자긍심을 갖고 있는지를 알 수 대목이다.

화합과 단결 위한 ‘체육대회’ 개최에 잰걸음

허봉현 회장은 안경계에서 덕장(德將)형 지도자이다. 대구보건대학과 대구공업대학에서 겸임교수로도 재직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런 선입견을 가질 수도 있겠지만, 외모에서 깔끔하게 피팅된 슈트가 잘 어울리는 신사풍의 모습 때문에라도 덕장의 이미지를 쉽게 읽을 수 있다. 스스로는 ‘충청도 출신답지 않게 성격도 급하고 저돌적’이라고 말하지만, 근래는 그런 자신의 평소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쑥스러워 하기도 했다.

현재, 대구지부는 총 420개 안경원에 가입 안경사는 700여 명이다. 대구지부 역시 전국 안경계가 겪고 있는 다양한 과대광고 등의 문제점을 공통적으로 앓고 있다. 그러나 그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여느 곳과 다른 구석이 있다.

허 회장은 “과거에는 공정거래위원회를 방문하는 등 갖가지 방법을 동원했지만, 결국 강제적 방법은 연속성이 없고, 유통문란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서로가 마음을 열어놓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최선임을 알게 된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실 2009년 초반 허 회장이 대구지부장에 입후보했을 당시, 일부에서 ‘허 후보는 정관상 회장에 취임할 수 없다’고 반발하기도 했지만, 대구지부의 대의원들이 ‘우리가 선출한 회장을 외부에서 왈가왈부할 일이 아니다’며 논란을 잠재우기도 했다.

허 회장은 그 때의 일을 떠올리며 “당시 회원들의 큰 믿음 때문에서라도 으뜸 지부로 만드는 것이 내 소임임을 분명히 알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 허 회장은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지부 주최의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산악회 발족 등을 계획하고 있다. 회원들의 안경원을 방문할 때마다 갖가지 애로사항을 듣고 있지만, 모든 문제의 해결을 위한 첫 출발점은 회원들의 잦은 만남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회원 단합과 단결이 밑바탕이 되어야 토끼도 잡고 호랑이도 잡을 수 있다는 것이 허 회장의 지론이다. 그리고 자긍심이 강한 이 지역 안경사들에게 자존심을 키우고 업권을 강화하기 위해 허 회장은 동분서주하고 있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3.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4.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5. 최상의 효율성을 자랑, 넥시아 500 신일광학 ‖ 문의 02)752-2325신일광학의 자동 렌즈가공기 NEKSIA 500이 첨단 가공 기능으로 안경사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8.4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신속한 작업준비는 물론 1,000개의 방대한 작업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 보다 편한 작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효율성을 증대시켜 이제까지 선보인 그 어떤 기기보다 최상의 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