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경테 영업… ‘하나도 솔직, 둘도 솔직’
  • 편집국
  • 등록 2010-12-17 18:04:44

기사수정
  • 함재영 대표… “안경원에 책임전가하고, 부담주는 영업방법은 절대 불가”
 
추천 이유 : 서울 청담동 미라이 안경원의 이주혁 원장은 ‘솔직한 품성, 안경에 대한 열정, 정도(正道) 유통을 고집하는 노력’등을 이유로 본지 <칭찬합시다>에 ㈜마루ITC의 함재형 대표를 추천했다.

명문 안경家 3대 잇는 정통 안경인

독일의 세계적 문호 괴테는 <지금 네 곁에 있는 사람, 네가 자주 가는 곳, 네가 읽는 책들이 너를 말해준다>고 말했다. 자주 만나는 사람을 보면 나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런 면에서 ㈜마루ITC의 함재형 대표(사진)는 천생 안경인이다. 안경 원로단체 대한안우회의 회장을 2대부터 7대까지 역임한 故함철호 회장의 손자로서 ‘명문 안경가’의 전통을 잇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렇지만, 매일 만나는 사람들이 안경에 관련된 사람들이다.

안경에 대한 시각도 솔직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우직하기까지 하다고 주변 사람들은 평가하고 있다. 그의 성정을 대표하는 우직함은 다음의 일화에서 쉽게 읽을 수 있다.

2001년 초 무렵, 회사를 설립하고 영업을 다닌 지 얼마 되지 않은 때였다.

서울의 한 안경원에 결제를 받으러간 그에게 안경원 원장은 100만 원권 수표를 주면서, ‘결제를 받으려면 현금으로 바꿔야 한다’며 은행을 대신 다녀와 줄 것을 부탁했다.

여느 사람 같으면 영업직을 무시하는 부탁이라고 오해할 수 있는 일이었지만, 함 대표는 싫은 내색 하나 없이 갑자기 쏟아진 폭우 속을 뛰어나가 상대의 부탁을 성실히 들어주었다.

수입업체의 오너라는 자존심보다는 안경원의 부탁은 가능하면 들어줘야 한다는 프로의식 때문이다. 그만큼‘YELLOWS PLUS’‘Dress Code’등을 수입•유통하고 있는 마루ITC의 함재형 대표는 안경원에 최대한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의식이 몸에 배어 있는 사람이다.

안경테 품질은 디자인보다 앞서는 중요 가치

그러면 함 대표가 생각하는‘안경원에 대한 솔직함’이란 과연 무엇일까. 이에 대해 함 대표는 “당연한 말이겠지만 거래처에 대해 ‘YES 아니면 NO’를 명확히 하는 것”이라고 했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아예 안 된다고 분명하게 말해야 한다는 것이다.

안경원에 판매를 할 때도 매출에 집착할 수 있는 세트판매나 밀어넣기 판매도 여기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안경원에 양호한 거래를 유지하려면 신뢰감을 쌓아야 하는데, 이런 유대관계는 그 출발점이 솔직함이라고 했다. 또한, 영업정책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품질이며, 신뢰감 형성에 가장 기초가 되는 제품의 품질은 디자인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함재형 대표는 안경테의 품질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외국 본사에서 생산한 제품의 수정을 요청하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말 그대로 ‘승부를 걸지 않는 남자는 매력이 없다’라는 말을 실천하고 있는 셈이다.

그래서 함재형 대표는 “세계 안경시장에서 인정받는 하우스 브랜드의 장점을 참고하여 우리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우리가 취급하는 브랜드 중에서 드레스 코드는 힌지 스프링을 인공장기에 사용되는 Z-티타늄으로 만들 것을 주문하여 착용감을 크게 개선시켰는데, 이런 여러 외국 업체들의 가진 장점들을 꼼꼼히 연구하여 우리 것으로 대체할 수 있는 테마를 발견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수입 안경테라도 바꾸고 고칠 것은 변경을 해서라도 정도(正道) 공급 원칙에 따라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본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추천된데 대해 함재형 대표는 “좋은 코너에 추천을 받다니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하고 “안경과 직접 인연을 맺고부터 지금까지 ‘안경원에 대해 솔직하겠다’는 마음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며 미라이 안경원의 이주혁 원장에 대한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결국 함 대표의 매력은 책임감, 솔직함, 우직한 영업 스타일이라는 자신만의 ‘브랜드DNA’를 갖고 안경家 3대를 굳게 이어가고 있었다.
칭찬합시다 _ 다음편
함재형 대표는 ㈜미양옵틱스의 임상현 대표를 적극적인 영업 자세, 거래 안경원과의 변함없는 유대감 형성, 업계의 건전 유통 정착과 견실한 회사 운영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이유로 다음 번 ‘칭찬합시다’의 인물로 추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3.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4.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5. 최상의 효율성을 자랑, 넥시아 500 신일광학 ‖ 문의 02)752-2325신일광학의 자동 렌즈가공기 NEKSIA 500이 첨단 가공 기능으로 안경사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8.4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신속한 작업준비는 물론 1,000개의 방대한 작업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 보다 편한 작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효율성을 증대시켜 이제까지 선보인 그 어떤 기기보다 최상의 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