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술 일본의 iOFT 내년 기약
  • 편집국
  • 등록 2016-10-18 13:16:14

기사수정
  • 지난해보다 증가한 1만 4천여 관람객 참가… 내년은 규모면에서 40% 확대 전망


▲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일본 빅 사이트 전시장에서 펼쳐진 제29회 도쿄국제안경전(iOFT)의 개막 테이프 커팅행사.

제29회 도쿄국제안경전(International Optical Fair Tokyo, iOFT)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iOFT는 각국의 여타 광학전이 입장객 수에서 5% 가깝게 감소한 것과 달리 0.2% 상승한 13,986명의 관람객이 참가해 세계적인 불경기 속에서 iOFT가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년도 행사보다 30% 가까이 규모가 확장된 이번 iOFT에는 350여개 업체에서 820개 브랜드의 68,000여 제품이 선보인 풍성한 안경 이벤트로 꾸며졌다.

 

 

타 광학전에 비해 참관객 소폭 상승

▲ 전시장 내부를 활보하고 있는 안경을 쓴 로봇과 안경테 자판기(좌).

올해 iOFT에는 999.9, IWAKI, Safilo, MURAI 등 전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일본의 다수의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FUKUI MEGANE INDUSTRY, SANKO KOGAKU, TAKEUCHI OPTICAL 등 세계 안경산지로 이름난 일본 후쿠이현에 기반을 둔 업체들이 대규모로 참여해 일본 안경산업의 회복세를 보여줬다.

 

참관객의 관람 편의를 위해 iOFT 사무국은 모든 브랜드를 전시 카테고리에 따라 일반/고급/부티크/후쿠이존 등 다양한 영역의 그라운드에 분산•전시하여 참관객은 물론 참가 업체들로부터도 큰 찬사를 받았다.

 

3일의 전시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돼 눈길을 모은 올해 iOFT는 특히 5가지 카테고리에서 ‘2016 올해의 아이웨어 상’을 선정했는데 그 수상작은 각각 ▶남성용 아이웨어 부문: 보스턴 클럽 ▶여성용 아이웨어 부문: 빅터 크로스 ▶어린이 안경 부문: 허그 오자와 ▶선글라스 부문: 프톨레미48 ▶기능&기술 부문: 아이씨 베를린 등이 영예를 안았다.

 

이번 iOFT에 단독부스를 내고 참가한 국내 한 아이웨어 업체의 관계자는 “전시장 분위기와 출품작의 수준, 참관객들의 관람태도 등에서 왜 iOFT가 아시아 최고의 광학전이란 타이틀을 놓치지 않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iOFT 사무국의 한 관계자는 “올해 안경전은 일본의 경기회복이 안경산업의 희망적인 분위기가 확산되어 내년 안경전은 이미 부스 예약의 수가 증가해 전체 규모가 40%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2017 iOFT는 단골 장소인 도쿄 빅 사이트에서 2017년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81-3-3349-8519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코로나 백신 접종하면 포도막염 재발한다? 예전에 포도막염을 앓았던 환자의 경우 코로나19 예방접종하면 포도막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최근 한양대학교 의대 안과연구실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질병관리청 데이터베이스에서 과거 포도막염 병력을 가진 환자 중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은 473,934명을 추적 관찰한 결과 최대 16.8%...
  2. 건강보험 보장률 전년보다 소폭 상승 2022년도 건강보험 보장률이 전년도보다 소폭 상승한 65.7%로 나타났다. 지난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22년도 건강보험환자 진료비 실태조사’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의원을 중심으로 비급여 본인 부담률이 하락하면서 2022년도 건강보험 보장률이 전년보다 1.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법정 본인부담률은 19.7%로...
  3. 안경 서비스가 세계 최고인 국가는 ‘대한민국’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번쯤 반드시 찾아야할 명소로 유명한 대한민국 안경원.  국내 안경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하나 같이 한국 안경원의 무료 시력검사와 정밀 처방과 조제, 또 전문적인 안경피팅을 제공하면서도 최저가격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은 시력검사부터 안경 착용까...
  4. 어린이 물안경 해외직구 못하나? 정부가 국가인증통합마크(KC)를 받지 못한 제품의 해외 직접구매를 금지하겠다는 방침을 사흘 만에 철회했다.  이에 따라 정부가 해외 직구품목에서 제외했던 KC인증을 받지 못한 어린이용 안경테와 선글라스, 어린이용 물안경 등 어린이제품법에서 규제하는 34개 품목을 종전처럼 해외직구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정부는 지난 16...
  5. 대안협, 협회장 공약 차질 없이 추진 ㈔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허봉현[사진])의 제22대 집행부가 출범과 함께 협회장 직선제 선출, 회원소통 강화 등 협회장 공약사항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협회장 직선제 선출 문제는 지난 9일 제1차 직선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효재)를 개최해 제반 사항을 검토한 후 관련 설문조사를 지난 29일까지 진행했다.  또한 대안협은 회원 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