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협회 수뇌부, 협회장 불신임하고 오리발
  • 합동취재반
  • 등록 2017-08-16 20:45:18
  • 수정 2017-08-17 09:37:55

기사수정
  • 불신임 참여한 부회장은 H, S, K, H, H, L, K, P 등 8명
  • 부회장단 소집부터 불신임 취지 설명•결의문 작성과 보관 등 역할 분담

대한안경사협회가 본지의 협회장 불신임 보도를 전면 부인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본지의 보도가 가짜 뉴스라며 온갖 홍보 수단을 동원해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 이번 협회장 불신임 결의에 참여한 어느 고위 임원은 기자회견까지 갖고 본지의 보도가 명백한 날조 기사라고 주장하고 있다. 5만여 안경사의 탄생을 목전에 두고 있는 대형 법정단체의 집행부가 진실을 숨긴 채 사실 보도한 매체에 갖가지 억지를 부리며 매도하고 있다.


대안협이 이처럼 본지의 보도를 가짜 뉴스라고 왜곡 호도하는 것은 전국의 회원을 무시하는 행위로써 진실이 밝혀질 경우 결코 묵인하면 안 된다는 것이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인사들의 의견이다.


또한 많은 회원들은 이번 협회장 불신임을 두고 벌어지는 진실 게임이 신문사이든 협회이든 어느 한쪽이 거짓말을 했으면 합당한 책임을 지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어느 부회장 결의 보도가 일찍 터졌다

▲ 대한안경사협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관련 공지의 일부.

본지의 취재 결과 이번 협회장의 불신임 결의에 참여한 부회장은 H, S, K, H, H, L, K, P 8명으로 밝혀졌다.


또 지금까지 드러난 협회장 불신임 처리는 부회장단을 소집한 임원, 협회장 불신임을 위한 모두 발언과 부연해 설명한 임원, 결의서를 작성한 임원, 결의문을 보관하는 임원 등 일사분란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8명의 부회장은 결의문을 각자 자세하게 읽어본 후 서명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사실이 이런데도 현재 대안협 집행부는 각종 홍보 수단을 동원해 본지 보도를 왜곡하거나 거짓뉴스 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면서 대안협 집행부는 그동안 본지가 협회를 사사건건 흔들고 발목을 잡아온 매체이며, 심지어 본지의 이번 보도가 어느 특정인을 차기 회장으로 띄우기 위해 허위날조한 기사라며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 현 집행부가 본지의 사실 보도를 왜곡시키는 것은 물론 편가르기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협회 집행부는 문제의 713일은 협회장이 모 부회장에게 지시해 긴급 대책회의를 가진 날이고, 이때 부회장단은 업계에 팽배한 가격문제와 현안을 허심탄회하게 가감 없이 논의한 자리라고 주장하고 있다. 부회장들이 13일에 모임을 가진 것은 사실이지만 협회장을 불신임하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집행부의 주장처럼 13일은 부회장들이 협회장을 불신임하지 않았음에도 가짜 뉴스의 제보자를 반드시 찾아내겠다는 것은 서로 말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


이번 협회장 결의문에 서명한 한 부회장은 불신임한 사실을 옵틱위클리가 너무 일찍 보도해 부회장들의 입장이 곤란해졌다협회가 워낙 강하게 협회장 불신임 사실을 부인하니까 다른 부회장들은 고개만 숙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한 부회장은 지금은 부회장들이 결의한 처음의도가 이상한 모양으로 변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부회장은 협회장 불신임 사실이 없다는 임원의 거짓 주장은 불신임에 참여한 부회장들의 인격을 완전 무시하는 행위라고 불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협회든 신문사든 거짓말한 곳은 책임져야

협회 부회장 8명이 협회장 불신임을 결의한 이유는 본지가 지난 호에도 밝혔듯이 협회장의 주무부처와의 관계 소홀로 인한 회원의 불이익, 현안 회피, 책임의식 결여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다.


부회장 8명이 협회장의 임기는 내년 2월 정기총회까지 보장하되 모든 업무는 부회장에게 이관할 것을 요구하는 결의문을 작성 서명한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협회의 정상 운영을 위하기 위해 협회장의 최측근인 대다수의 부회장들이 협회 설립 62년만에 초유의 극약 처방을 내린 것이다.


일선 안경사들은 이번 협회장 불신임 사태를 접하고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대다수 회원들은 협회가 너무 한심해 말이 안 나온다협회의 무능력한 사실이 그 누구도 아닌 협회 내부에서 터져 나왔다는 것이 더 기막힌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면서 어느 회원은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일개 신문사가 다른 문제도 아니고 협회장의 불신임을 날조해 기사를 썼겠느냐이 기사가 사실이면 모든 임원은 총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안경사는 협회가 기자회견까지 열면서 신문사가 날조된 기사를 썼다고 주장해 과연 누구 말이 진실인지 헷갈린다그러나 옵틱위클리가 거짓 보도했다면 폐간하고, 협회가 거짓말했다면 임원 전체가 총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대안협 집행부는 본지의 협회장 불신임 보도와 관련해 지난 814일 모 언론사에 게재한 성명서 광고에서 그동안 대안협은 안경사 회원과 안경업체와 단체 등과 열린 소통을 하며 보조를 맞춰왔다. 특히 안경사단독법 상정, 콘택트렌즈 해외직구 금지, 콘택트렌즈 원가판매로 인한 유통질서 붕괴, 저가 가격파괴 안경원 대응 등 굵직굵직한 업계 현안 문제를 해결해가며, 전국 회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대안협은 불철주야 경주해왔다고 강조하고, 본지의 보도를 날조된 기사라고 주장했다.


한편 지금 많은 회원 안경사들은 본지에게 부회장 8명의 실명을 밝힐 것을 요구하고 있다.

TAG
159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업그레이드된 조절력보완 렌즈 ‘스마트 브이’ 데코비젼 ‖ 문의 02)335-7077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가중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 브이 렌즈는 좀 더 선명한 근용 시야와 주변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근거리 주시 시 눈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수직 파워 특수 설계로 근용 시야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며 자유로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는 ...
  2. 아세테이트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팬텀옵티칼 ‖ 문의 053)354-1945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감을 바탕으로 탄생한 뿔테 전문브랜드 두어스.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컬러와 볼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두어스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투박해 보이지만 곡선 하나하나의 개성과 풍부한 컬러감으로 디자인돼 본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선...
  3. 피팅 전문과 위탁경영의 조화 아이데코안경체인 ‖ 문의 1811-7576피팅 전문과 100% 위탁경영이란 혁신적인 시스템이 조화된 아이데코 안경원은 ‘안경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해결책’으로 적잖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상의 피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사 스스로의 개성대로 안경원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 모두에...
  4.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안경 휴브아이웨어 ‖ 문의 053)383-0402가볍고 착용감이 좋으며 탄성을 중시하는 아이들을 위한 WEWE의 최근 신상은 기존의 두꺼운 플라스틱 테에서 벗어나 슬림한 프레임이 적용돼 있다.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감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외부 충격에도 코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노즈패드가 부착돼 장...
  5. 최상의 효율성을 자랑, 넥시아 500 신일광학 ‖ 문의 02)752-2325신일광학의 자동 렌즈가공기 NEKSIA 500이 첨단 가공 기능으로 안경사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8.4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신속한 작업준비는 물론 1,000개의 방대한 작업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 보다 편한 작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효율성을 증대시켜 이제까지 선보인 그 어떤 기기보다 최상의 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